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T감각 / HTC, 디자이어 & HD2 국내 런칭, 점점 치열해지는군~

IT감각

by dobioi 2010. 5. 6. 18:48

본문

반응형

여차하면 나도 노키아가 아닌 HTC 스마트폰을 쓸 뻔 했다. 왜냐하면 KT에서 공짜폰으로 나왔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때 당시 전세계 점유율이 높았던 노키아를 선택했고, HTC는 존재감이 없었던 시기라, 걱정이 되어 HTC를 선택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제는 HTC도 대대적인 런칭 행사를 갖고, 뭔가를 해보려고 하는 것 같다. 광고 사진은 좀 식상해보이는 모델을 사용했지만 그래도 어떠랴... 나름의 취향이 있는 걸...

SKT에서 스마트폰을 대거 들여옴으로써 KT에 뺐겼던 위상을 회복하려고 하는 것 같다. KT에서 제대로 투자한 것처럼 SKT도 제대로(?) 스마트폰에 투자를 하는 거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이렇게 되면 춘추전국시대가 제대로 되는 것이다.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어서 좋기도 한데, 상대적으로 아도찍어 판매해왔던 삼성이나 LG가 위기감을 느낄 것 같고, 애플의 아이폰 밖에 없는 줄 알았던 소비자들은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면서 노예계약이 끝나는 약 2년 뒤에는 고민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다시 행사를 하게 되는 공짜 또는 저렴하면서도 럭셔리한 모델로 갈아타기 위해서 엄청~ 고민할 거다. 나 또한 그렇고 말이다.

아쉽게도, 국내에는 사용자 층이 두텁지 못해서 그런지, 1등이 아니면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것 같다. 해외에서는 되고, 국내에서는 안되는 기능들이 있다거나, 한글 지원이 안된다던가 하는 등의 문제들 말이다. 폰 하나 때문에 순식간에 영어실력을 향상시켜놓을 수도 없는 일이고, 그렇다고 기다리기만 하면 번역된 한글 패치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그냥 쩝~ 거리면서 아쉬운 대로 짧은 영어로 쓰는 수밖에 없는 거다.

이게 HTC desire
아무나 쓸 수 있는 보급형 모델이겠지...

HTC의 최신 안드로이드 탑재폰 는 3.7인치의 AMOLED 스크린을 탑재하여 시각적으로 가장 풍부한 모바일 경험을 선사한다. 1GHz의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는 화면전환이나 멀티태스킹에서 최적의 반응속도를 보여준다. 멀티터치, 위키피디아 자동검색, 구글번역 등을 통한 풍부한 브라우징 경험과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건 HTC HD2
고해상도란 뜻이겠지...
HTC HD2는 업계 최대인 4.3인치, 윈도우 모바일 최초의 정전식 터치 스크린과 초슬림 디자인으로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을 자랑한다. 대형스크린과 멀티터치 기능(두 손가락으로 화면 확대•축소하는 핀치 기능)은 웹브라우징과 문서편집을 더욱 편리하게 하고, 온스크린(onscreen) 키보드에서도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또한, 퀄컴 1GHz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어플리케이션, 동영상, 게임 등에서 월등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그리고, 우측 모델이 메인이고, 좌측은 비교 체험이겠지...(쏘리~ 두분께는...)

HTC는 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와 를 공개하고 SK텔레콤을 통해 이달 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HTC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quietly brilliant’ 및 광고 캠페인 ‘YOU’의 소개와 함께,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HTC 피터 쵸우 대표이사는 “휴대폰의 핵심은 사용자의 개성이 가장 잘 드러나야 한다는 것이다. <HTC 디자이어>와 <HTC HD2>는 HTC 센스 UX를 통해 사용자 개개인에게 독창적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휴대폰을 더욱 쉽고 자연스러우며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HTC가 새롭게 발표한 ‘quietly brilliant’라는 브랜드 슬로건은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제품혁신을 거듭해온 HTC의 기업문화를 기초로 한 것으로, 앞으로 국내 모든 마케팅 활동과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함께 소개된 HTC 최초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인 ‘YOU’ 캠페인은, 'You don't need to get a phone. You need a phone that gets you'라는 광고카피와 함께 이 달부터 국내에서 펼쳐진다. HTC는 YOU 캠페인을 통해, 중요한 것은 제품이 아니라 바로 소비자라는 HTC 만의 브랜드 약속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의 배준동 마케팅 부문장은 런칭행사에 참석하여“지난 2월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공개되어 안드로이드 탑재폰 중 가장 탁월한 성능을 갖추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는 <HTC 디자이어>가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소개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함께 선보이는 <HTC HD2> 또한 현존하는 최강의 윈도우 모바일폰으로 불리는 만큼, HTC의 혁신적인 제품과 함께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