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T감각 / MS의 자신감(?), 웹기반 ‘오피스2010’ 무료로 선보인다.

IT감각

by dobioi 2010. 5. 12. 18:15

본문

반응형


구글에서는 무료 오피스(구글 오피스 http://www.writely.com)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자는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하겠다. 왜냐하면 호환성과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등의 제약이 있기 때문이고, 기존 MS오피스와의 호환성 문제도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정품 사용률이 저조한 우리나라에서는 특히나 더 그렇다. 나는 차라리 한컴 오피스 2010을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기에, 오픈오피스(http://www.openoffice.org) 사용은 한번 시험적으로는 써볼 수 있었지만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고... 아쉽게도 버렸던 것이다. MS 오피스의 기능은 좋기는 하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좀 꺼려진다.

MS에서 가리늦게 무료 웹오피스를 선보인다고 해도 별... 감흥이 없다. 이미 무료는 일반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MS에서도 별로 기대는 하지 않고 있는 것 같다. 만들기는 제대로 만들었나 모르겠지만, 별 대세에는 지장 없을 걸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구글에서 MS에게 타격을 주기 위해서 먼저 오픈한 무료 웹 오피스도 MS의 오피스 점유율에 별 영향을 주지 못했기 때문일테지만,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다. 특히 인터넷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환경이 인터넷으로 뭐든지 되는 세상이 오게 된다면 MS에서 오피스 팔아서 남겨먹는 파이가 좀 작아지지 않을까?

MS에서는 쓰지도 않을 기능을 만들어내느라 개발비만 많아지고, 무료나 유료나 비슷한 기능이 구현만 된다면... MS는 그제서야 "아~ 이러다가 망하는구나..." 할꺼야~

ㅋㅋㅋ 잘나가는 MS가 살짝 밉다. 왜냐하면 1등만 있고, 2등, 3등은 없기 때문이다. 일종의 독점이다. 2등이 좀 실력이 올랐으면 좋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