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커피와 같이 먹었다간 큰일? 함께 복용했다가는 가슴이 두근거리고 다리에 힘이 없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해외직구] Nutri-Vet K-9 Aspirin 300mg 씹어먹는?
약국에서 아내가 구입해왔다.
가족력이 좀 있는 것 같고, 가끔 두통이나, 편두통으로 불쾌한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찾아봤다.
커피를 하루에 2잔을 마시게 되는데, 아스피린을 같이 먹어도 되나 싶어서 일단 커피를 마시지 않고 찾아봤더니, 먹지 말라는 결론이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하루에 1잔으로 커피를 줄여야 겠다.
카페인으로 다리가 후달릴 수 있다는 건데, 내가 처음에 커피 마셨을 때 그랬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뭔지 모르겠지만 흥분이 되어서 혼났었다. 그러고 언젠가부터 커피 한잔 정도는 괜찮다가 일하면서 많이 마셨는데, 이젠 건강을 위해서 커피를 줄여야 할 것 같다.
빈속에 먹지 말랬지만 이 아스피린 프로텍트는 코팅을 잘해서 빈속에 물많이 해서 먹으라고 했지만 그래도 매일마다 식후에 한알씩 먹어볼 예정이다.
약 뒷면에 이렇게 인쇄까지 되어 있어서 귀여웠다. 독일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나 할까. 간단하지만 배려하는 것 같아 좋았다.
nedrug.mfds.go.kr/pbp/CCBBB01/getItemDetail?itemSeq=200108429
mbn.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3030594
아스피린, 커피와 같이 먹었다간 큰일?
약과 음식에도 궁합이 있습니다.
두통, 근육통, 치통 등에 쓰이는 아스피린, 피록시캄, 이부프로펜 등 진통소염제는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와 상극입니다. 이들 의약품에도 카페인이 함유된 경우가 많아서 함께 복용했다가는 가슴이 두근거리고 다리에 힘이 없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의약품은 또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다른 음식이나 우유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소비자들이 의약품을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할 식품 정보를 담아 '약과 음식 상호작용을 피하는 복약안내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기관지 천식이나 만성 기관지염에 쓰이는 알부테롤, 클렌부테롤, 테오필린 등 기관지확장제 역시 초콜릿, 커피와 같은 카페인 함유 식품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이들을 함께 복용하면 중추신경계를 자극해 흥분, 불안, 심박수 증가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 심부전에 쓰이는 칸데사르탄, 발사르탄, 텔미사르탄 등은 코칼륨혈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바나나, 오렌지, 매실, 녹황색채소 등 칼륨이 많은 식품은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밖에 안내서의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