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소프라노 이상은(46·서울) 공연장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 카르미나 부라나 119구조대 병원 이송 숨 거둔 상태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 미국 뉴욕 매네스음대 맨해튼음대 전문연주자
안타까운 사건이다.
젊은 분이신데, 무슨 상황이었을까 궁금할 뿐이다.
건강을 자랑하는 것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고 본다.
언제나 건강을 조심해야 하고,
무리가 된다면 아무리 급한 일이라도
여유를 갖고 먼저 건강을 챙겨야 한다고 생각된다.
안타까운 죽음에 일면식 없지만 명복을 빌 따름이다.
참고로 알아본 정보다. 사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김형곤이 헬스장에서 불귀의 객이 된 걸 기억하는데, 그런 상황인지 알 수가 없지만, 혹시나 하고 찾아보니, 애초에 면접이나 시험의 긴장 완화용으로 나온 약물이 아니므로 오남용에 주의해야 한다 라고 나와있어서... 안타깝....
프로프라놀롤
Propranolol
베타 차단제를 대표하는 약물로, 부정맥 및 고혈압 치료에 사용된다. 베타-아드레날린 수용체를 억제시켜 흥분한 교감신경을 가라앉혀준다.
대한민국에서는 동광제약에서 출시한 「인데놀정」이 대표적으로 유통되고 있어 인데놀(Indenol)이라는 상표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인데놀이 맥박을 낮추고 흥분을 가라앉힌다는 효과가 입소문을 타며, 본의 아니게 수험생, 취준생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약물이 되었다.
물론 전문의약품이므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는 구매할 수 없고, 약국에서도 개인에게 판매하지 않는다. 그러기 때문에 인데놀이 필요한 사람들은 대부분 병원에 방문해 “중요한 면접이 있어요”, “긴장하면 안 되는 시험이 있어요” 등의 이유를 말하고 인데놀을 소량 처방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자신의 몸에 맞지 않을 수 있고, 애초에 면접이나 시험의 긴장 완화용으로 나온 약물이 아니므로 오남용에 주의해야 한다. 평소에 서맥인데 긴장한다고 처방받아 먹으면 심각하게 맥박수가 떨어져서 위험할 수 있다. 대체제로는 청심환이 있으며, 청심환은 전문의약품이 아니므로 약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출처:나무위키)
대기실서 사라진 40대 소프라노, 공연장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종합)
정우용 기자입력 2023. 7. 7. 10:05수정 2023. 7. 7. 13:50
'카르미나 부라나' 포스터/뉴스1
(김천=뉴스1) 정우용 기자 = 소프라노 이상은씨가 경북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공연장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7일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23분쯤 김천시 삼락동 문화예술회관 3층 여자화장실에서 소프라노 이상은씨(46·서울)가 숨져 있는 것을 행사 관계자가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이씨는 이날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영·호남 교류 목포시립합창단 초청 김천시립합창단 제33회 정기연주회에서 공연할 예정이었다.
행사 관계자는 "이씨가 무대에 오를 시간인데도 대기실에 없어 찾아보니 화장실 안에 쓰러져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119구조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이미 숨을 거둔 상태였다.
경찰은 행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상은씨는 서울예고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 매네스음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매네스음대와 맨해튼음대에서 전문연주자 과정을 이수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컴페티션, 코네티컷 오페라 컴페티션, 올가 쿠세비츠키 컴페티션, 내셔널 오페라 컴페티션 등에서 우승한 이씨는 국내외 각종 오페라에서 주연을 맡았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75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