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서리뷰] 린치핀 :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세스 고딘 저 / 윤영삼 역 | 라이스메이커 | 2019년 12월 28일 린치핀이 될 것인가, 린치핀으로 돈을 벌 것인가?

도서(책)/자기계발

by dobioi 2020. 9. 21. 14:18

본문

반응형

린치핀 :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세스 고딘 저 / 윤영삼 역 | 라이스메이커 | 2019년 12월 28일 

이미 2010년도에 출판된 책이 소제목, 출판사만 바꿔서 다시 출판한 책인 것 같다. 다시 보니 표지에 10년간 베스트셀러라 되어있다. 내용에 좀 오래된 얘기와 유사한 사례들이 많이 나오길래 이미 읽은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아무래도 베스트셀러라 많이 인용되어서 그런가보다.

어쨌든 동기부여와 자신의 위치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책임에는 틀림없다.
나름 여러가지 경험을 통해 얻게된 명언들이 쏟아지는 책이라 할 수 있는데, 이걸 다 소화시킨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될거라 본다.

문제는 이상적인 주제만 던지고 있다는 것이고, 또 시대에 좀 뒤떨어진 얘기로 채워져있다는 것이겠으나, 그걸 잘 이해한다면 이라는 걸 전제한다는 것이 좀... 아쉬운 부분이라 하겠다.

경영을 위해서, 또 꼭 필요한 린치핀이 되기 위해서 읽어봄직하고, 다시 생각해본다면 린치핀을 활용해 큰 돈을 버는 CEO가 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하게 된다.

 

 

 

린치핀: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라이스메이커 

 

린치핀: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출판사 책소개)

 

세계적인 경영·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이 전하는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감춰진 재능에 관한 통찰

더 이상 안정적인 직업이 존재하지 않는 시대. 평균적인 삶에 만족하는 사람들이 넘쳐나는 시대. 하지만 우리는 누구도 평범해지기 위해 태어나지 않는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세스 고딘은 모든 인간에게 감춰진 예술가적 기질에 대해 통찰력 넘치는 글로 독자들을 이끈다. 거대한 기계 속 톱니바퀴처럼 쉽게 대체되는 인재로 살아갈 것인지, 작지만 강한 예술가적 인재로 거듭날 것인지는 선택의 문제다. 『린치핀』은 노동과 임금을 맞바꾸는 데 머물지 않고, 자신의 넘치는 예술적 재능을 세상에 기부하며, 세상에 공헌할 수 있는,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탐내는,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권력을 가진 린치핀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언들을 담은, 그야말로 대체할 수 없는 책이다.


린치핀 : 당신은 꼭 필요한 사람인가?
세스 고딘 저 / 윤영삼 역 | 21세기북스 | 2010년 10월 14일  

(2010년 출간된 책의 목차)
린치핀 선언_ 평범한 톱니바퀴에서 특별한 린치핀으로
당신은 천재로 태어났다. 우리는 더 이상 자본주의라는 기계의 얼굴 없는 톱니바퀴가 아니다. 우리는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천재성과 예술성, 재능을 내면에 지닌 ‘린치핀’이다. 
 
1장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다 
공장은 죽었다. 우리가 평생 적응해온 모든 시스템이 위기에 처했다. 이는 커다란 위협이자 거대한 기회다. 진짜 당신을 세상에 소개하라. 새로운 세계는 당신의 재능을 기다리고 있다. 
 
2장 안정은 실패의 다른 이름이다 
모든 것은 선택이다. 시스템에 굴복한 체 굴욕적 안정(그마저도 이제 더 이상 안정적이지 않다)을 선택할 것인가, 스스로 성공의 지도를 그려 가치를 창조할 것인가? 
 
3장 무엇이 나의 재능을 망치는가? 
학교에서 배운 것, 매체를 통해 배운 것은 모두 틀렸다. 우리를 생각 없는 공장노동자로 세뇌하기 위한 거대한 사기다. 물론 학교는 필요하다. 하지만 그 이유는 우리 생각과 다르다. 
 
4장 내 안에 잠든 린치핀을 깨워라 
성공하는 조직에는 어김없이 린치핀이 있다. 린치핀은 혼돈 속에서 성공의 지도를 그린다. 그가 없으면 회사도, 조직도, 일도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5장 일도 예술이 될 수 있다 
우리가 말하는 힘든 일은 육체적으로 힘든 일이 아니라 차이를 만들어낼 만큼 용감한 일이다. 린치핀은 천재적 재능을 지닌 예술가이며, 그 재능을 사람들에게 선물한다. 그리고 차이를 만들어낼 만큼 용감하다. 
 
6장 두려움을 넘어서는 법 
도마뱀의 뇌는 우리의 특별한 재능을 두려워한다. 그저 평균에 안도하도록, 성공을 향해 나아가지 못하도록 저항하고 좌절하게 만든다. 
 
7장 당신은 선물이다! 
또 당신의 예술도 선물이다. 선물은 거래가 아니다. 되돌려 받고자 하는 마음을 품지 않고 행하는 상호작용이다. 선물은 사람을 하나로 묶는다. 
 
8장 성공의 지도를 그리는 법 
린치핀은 지침을 기다리지 않는다.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지 스스로 생각한다. 시키는 대로 하면 되는 일에서는 이러한 가치를 만들어낼 기회는 절대 오지 않는다. 
 
9장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린치핀이 되기 위한 근본 조건은 선택이다. 사람들을 이끌고, 관계를 맺는 일에서 느끼는 불안은 거짓공포일 뿐이다. 나의 가치는 나의 선택에서 비롯된다. 
 
10장 성공은 혼자 오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만들어내는 실제 작업결과물보다 훨씬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성격과 태도다.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11장 린치핀의 일곱 가지 능력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사람,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이 필요할까? 
 
12장 린치핀을 선택한 사람들을 위한 팁 
세상이 우리 생각, 즉 예술을 즉시 받아들여주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다고 맹목적으로 밀어붙이는 것만이 최선책은 아니다. 
 
다시보기_재능을 숨기지 마라. 뛰어난 게 당신 잘못은 아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