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접 유입, 기타 유입 차이점 및 이유 - 검토 요청 : 구글 애드센스 문제를 수정했음을 확인합니다. 수익발생 전혀 없음

IT감각

by dobioi 2025. 5. 26. 14:51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관리하다보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긴 여정에 힘든 부분이 있는 것이라 생각하면 좋겠지만,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노력해나가는 수밖에 없지 않나 생각된다.
그래서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시간을 들여서 다른 곳에 댓글을 남기고, 적극적인 유입 유인 활동을 계속해야 할 것이겠다.

그러다가 갑작스럽게 구글 애드센스에서 '불합격'을 받게 되면서 이상한 일이 발견됐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유해본다.

갑자기 유입이 늘었다? 게다가 직접 유입이다?
이거는 블로그 사이트의 글 수만큼 검색을 1개 1개 해본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광고가 걸려있어도 그걸 클릭할 일이 없기 때문에 수익과 연결되는 건 아니다.

직접 유입 : 블로그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를 통해 접속한 경우
기타 유입 : 검색 키워드 확인이 안된 경우

'검토 요청'을 애드센스에 했기 때문에 발생되는 것이다.
요청한 건 며칠 전이었는데, 애드센스의 스케줄에 따라 필자의 블로그 순서가 되어서 이틀에 걸쳐 작업된 것으로 보인다.
블로그에 나름 수준있는 내용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판단한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이미 초창기에 100개도 안될 때 이미 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놀랄 수 밖에 없었다.
그 뒤로 오랜 기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했지만, 그동안 애드센스가 좋아하지 않는 포스팅이 늘었다는 걸로 이해된다.
그래서 유해한,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일부 숨겨버렸다.
이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걸리적거리는 포스팅은 가려버리는 것이 옳다고 본다.

 


이걸 보고서 확실히 알 수 있었다. 갑작스럽게 평소와 다른 유입자 수가 기록됐고, 그 뒤에도 평소처럼 카운팅이 되었으니 말이다.
다음 메일과 매치가 되는 것이다. 아, 그래서 그랬구나. 이젠 놀라지도 않게 됐다. 누군가가 어딘가에 내 사이트를 소개를 해서 그런가 하는 오해를 했었더란 말이다. 그런데, 광고 수익은 전혀... 없었으니,,,, 이건 뭔가 잘못된 것 같다 라는 결론이 도출된 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