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편의점서 비트코인 쓴다'...페이코인, 오늘부터 결제 지원 과연 실사용자 있을까? 국내 7만개·해외 3천만개 페이코인 가맹점서 비트코인 결제 가능 국내 대형 온·오프라인 가맹점
비트코인을 실제로 사용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 이건 흡사 삼성전자 주식이나 네이버, 카카오 주식으로 삼각김밥 사먹는 이야기인데, 과연 얼마나 구매하게 될까?
이러다가 테슬라전기차 말고도 현대차도 잘만 하면 비트코인으로 주문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러면 일론머스크 한마디에 비트코인이 급상승하고 급하락하는 것 같은 이슈가 되어야할텐데, 과연 주식시장과 비트코인 시장에서는 어땠나 궁금하다.
정부에서는 화폐로서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인데, 시장이 일아서 움직이고 있는 거란 말인데, 이건 뭔가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https://zdnet.co.kr/view/?no=20210628101501
국내 7만개·해외 3천만개 페이코인 가맹점서 비트코인 결제 가능
임유경 기자
입력 :2021/06/28 10:30 수정: 2021/06/28 18:07
다날핀테크(대표 황용택)는 자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비트코인 보유자는 필요한 시점마다 즉시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페이코인 앱 내에 비트코인 지갑을 생성하고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해당 지갑으로 송금한 뒤 PCI으로 전환해 결제로 이용하게 되는 것이다.
이어 "앞으로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은 페이코인을 이용하여 실물결제를 할 수 있는 가상자산과 페이코인을 이용할 수 없는 가상자산으로 구분될 것이다"며 "가상자산이 실물세상에 사용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만들고 확장하는데 더 집중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번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오픈은 국내 7만개, 해외 3천만개의 페이코인 사용 가맹점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획기적인 사건"이라며, "현재 논의 중인 국내외 대형거래소 상장, 할리스커피 등의 결제 인프라 확장을 통해 결제 환경을 강화하고, 이번 비트코인 연계 서비스를 통해 페이코인이 기반으로 삼고 있는 블록체인의 유용성과 활용성을 계속해서 증명해 나가겠다"고 했다.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페이코인은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이더리움, 아이콘 등 주요 암호화폐와 연동을 추가할 계획이다.
비트코인 직접 전송 시 발생하는 막대한 수수료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거래 및 출금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거래 승인시간을 걱정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결제에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 결제는 페이코인 인프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가맹점 동의나 시스템 추가 없이 바로 지원된다. 페이코인이 제공하고 있는 낮은 가맹점 수수료율, 고객 이용 혜택도 모두 가능하다
오늘부터 CU, 도미노피자, 할리스커피, 매드포갈릭, 교보문고 등 국내 대형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비트코인(BTC)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