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 방역 총책임자로서 죄송 독자적 방역 정책보다 중앙정부와 협력할 것 코로나방역의 총책임자는 문재인대통령 기모란 정은경 엇박자 잘못된 신호 혼선만 가중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1. 7. 16. 17:06

본문

반응형

오 서울시장이 사과를 했다. 국민들이 서울시장의 문제라고 지적질 하기 때문이라 생각되기도 하고, 문정부에서 떠넘기기 식으로 좌표 찍은 결과, 이쯤에서 끊고 가야 옳을 거라 판단한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서울시뿐만 아니라 경기도에서도 엄청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델타변이 이유인 것도 있겠지만 민노총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된다. 게다가 경기도지사는 대선에 나서는 바람에 코로나방역에는 아무것도 안하고있는 것 아닌가? 문정부와 함께 계속해서 재난지원금이나 경제활성화 방안만 만지작 거리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누구의 잘못이라고 지적하기 보다는, 이 상황을 빨리 타계할 돌파구를 찾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지적질이나, 분탕질만 일삼는다면 배는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제자리에서 맴돌 뿐이라 생각한다.

그나마 사과라도 듣게 된다. 주체는 좀 다르긴 하지만...

 

http://cbs.kr/iewejY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 방역 총책임자로서 죄송해"

오세훈 서울시장이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16일 기자회견을 열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조치에 협조해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서

m.nocutnews.co.kr

코로나19 대유행

[영상]오세훈 서울시장 "서울 방역 총책임자로서 죄송해"

 

  • CBS노컷뉴스 권혁주 기자 
  • 2021-07-16 11:56

 

핵심요약

"독자적 방역 정책보다 중앙정부와 협력할 것"

오세훈 서울시장. 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16일 기자회견을 열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조치에 협조해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서울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할 방역의 총책임자로서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또 "정무부시장의 돌출발언에 대해서도 이 자리를 빌려 사과 말씀을 올리겠다"며 "소상공인 희생과 인내가 임계점에 도달한 와중에 정치적 공방까지 일고 있어 더욱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도 모자라는 상황에서 공직자가 이인삼각을 해야 할 상대를 탓하는 것은 부적절한 언행이고 시민 여러분께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돼 강하게 질책했다"고 전했다.

 


국민의당이 추천한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중앙정부가 방역 실패 책임을 서울시에 떠넘긴다고 지난 14일 주장해 논란을 빚었다.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 연합뉴스

 

오  시장은 코로나19가 독감처럼 앞으로 계속 일상에 머무르는 상황에 대비하겠다고 16일 밝혔다.

그는 "전문가들이 코로나19 완전 종식보다는 풍토병, 독감처럼 잔존할 것이라 예견하는 만큼 중대본과 그 대비책을 철저히 세우겠다"고 말했다.

 

 

또 "백신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일률적 규제와 격리 위주 방역에 치중했다"며 "더는 국민께 희생과 인내를 요청할 수 없고, 이번 4차 유행으로 그 한계도 절감했다. 더욱 실효적인 방역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오 시장은 강조했다.

황진환 기자


취임 직후 '서울형 상생방역'을 제시했던 오 시장은 당분간 시의 독자적 방역 정책보다는 중앙정부와 협력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그는 "모든 실행은 중대본과 사전에 협의를 거치고, 합의에 이른 것만 시행하도록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며 "서울형으로 별도로 한 것은 거의 없는데 서울형 상생방역이 성공이냐 실패냐 이런 논쟁이 의미가 있을까 싶다"고 말했다.

 


일각에서 제기하는 자가검사키트가 '조용한 전파'를 확산 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과학적 견지에 비춰 합리적이지 않다고 일축했다.

오 시장은 "방역에 성공한 나라들에선 자가검사키트를 얼마든지 사서 쓸 수 있고, 무료로 배부하는 나라도 있다. 자가검사키트는 코로나19 극복의 좋은 보조수단"이라며 "방역은 과학인데 정치적 입장이나 판단이 개입하면 왜곡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https://youtu.be/jpEE_9EEEV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