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중권 이재명은 확신범, 떡볶이 먹방 반성·사과 안 해 이천 화재 당일 황교익 유튜브 먹방 논란 이재명, 朴 세월호 비유에 실시간 지휘해 반박 내로남불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1. 8. 21. 17:06

본문

반응형

사과를 결국 했다고 하는데...

너무 불안한 전깃줄을 타는 것 같은 상황 아닌지...

내로남불 아닌가?

 

이걸 갖고 그냥 있는 걸 보면, 참 희한한 나라가 아닌가 생각된다.

 

욕쟁이에, 내로남불에, 대통령은 해먹고 싶고, 싸놓은 똥은 치우질 못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고, 뭔가 해결되나 싶었는데, 그것마저도 또 다시 뒤를 닦지 않은 상황이 되어버려, 세상 참 쉽지 않다.

 

이러다가 이분도 파고를 넘기 어렵다고  말하고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것 아닌지 걱정된다.

 

728x90

 

이재명, 쿠팡 화재 날 먹방 논란…"사과드린다"

입력 2021-08-21 16:34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 6월 경기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당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와 이른바 먹방(먹는 방송)을 촬영한 데 대한 논란에 사과 입장을 냈다. 이 지사는 21일 페이스북 글에서 "저의 판단과 국민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했음을 인정하고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 지사는 "당시 경남 창원에서 실시간 상황 보고를 받고 대응 조치 중 밤늦게 현장 지휘가 필요하다고 판단, 다음날 고성군 일정을 취소하고 새벽 1시반경 사고 현장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었지만,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더 빨리 현장에 갔어야 마땅했다는 지적이 옳다"고 덧붙였다. 그는 "앞으로 권한과 책임을 맡긴 경기도민을 더 존중하며 더 낮은 자세로 더 성실하게 섬기겠다"고 전했다. 앞서 한 지역 언론 보도를 통해 이 지사가 이 지사는 지난 6월 17일 오전 5시36분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가 발생한 지 약 20시간만인 이튿날 오전 1시 32분 화재 현장에 도착한 사실이 밝혀졌다. 이후 이 지사가 황씨의 유튜브에 출연해 먹방을 촬영했다는 사실도 알려져 도마 위에 올랐다.

 

300x250

 

진중권 "이재명은 확신범, 떡볶이 먹방 반성·사과 안 해"

기사등록 2021/08/21 14:37:21 

기사내용 요약

이천 화재 당일 '황교익 유튜브 먹방'으로 논란
이재명, 朴 세월호 비유에 "실시간 지휘해" 반박
"이 모든 것보다 나쁜건 반성도 사과도 안한다"

(사진=황교익 TV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1일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떡볶이 먹방' 논란에 대해 "이건 인간적 공감능력의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경기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참사 당일 황교익씨가 운영하는 유튜브에 출연해 '떡볶이 먹방'을 찍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 지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은 세월호 현장 파악도 안 하고, 보고도 회피했지만 저는 실시간으로 지휘했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지사는 박근혜가 보고를 받고 지시를 했다면 세월호가 가라앉는 동안에 황교익이랑 먹방을 해도 문제 삼으면 안 된다는 이야긴데 이걸 말이라고 하느냐"며 "그는 분명히 보고를 받았다. 즉 구조대장이 고립돼 생사가 불분명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이야긴데 황교익과 히히덕거리며 먹방을 찍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지사는 '꼭 재난책임자가 현장에 있을 필요 없다'고 했는데 그럼 새벽에 현장에는 왜 갔느냐"며 "굳이 갈 필요 없다며 언론홍보에 사용할 사진 찍으러 간거냐. 이걸 해명으로 하고 있느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다음날 일정은 왜 취소했느냐"며 "사태의 심각성을 알고 있었다는 이야기고 공식 일정도 취소하는 판에 황교익 먹방이 그렇게 중요했느냐"고 거듭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본인의 선거를 위해 중요한 일정이었다고 해도 고립된 분의 안위보다 제 사람 챙기는 걸 우선시하는 행태가 황당하게 느껴진다"며 "이 모든 것보다 나쁜 건 반성도 사과도 안한다. 확신범(?)이란 이야기고 무서운 분"이라고 했다.

 

지난 6월 17일 이천 화재 당시 경남도와의 업무협약식차 경남 창원을 찾은 이 지사가 황교익TV 유튜브에 출연해 황씨와 떡볶이를 먹으며 촬영을 한 것이 기호일보 보도를 통해 알려진 것이 발단이었다. 당시 고(故) 김동식 소방구조대장이 진화작업 중 고립됐고 이튿날 숨진 채 발견됐다.

 

 

 

진중권 "이재명은 확신범, 떡볶이 먹방 반성·사과 안 해"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1일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떡볶이 먹방' 논란에 대해 "이건 인간적 공감능력의 문제"라고 비판했다

www.newsis.com

 

이재명 쿠팡 화재 날 먹방 논란사과드린다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 6월 경기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당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와 이른바 `먹방(먹는 방송)`을 촬영한 데 대한 논란에 사과 입장을 냈다. 이

www.wowtv.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