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명 모(毛)퓰리즘 탈모인들 '열광하는' 까닭[이슈시개] 이럴 거면 염색인들, 욕쟁이, 조폭 등 따르는 이들이 많을 듯 더불어민주당 청년선거대책위원회가 청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수렴..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1. 4. 20:59

본문

반응형

그냥 웃는다... ㅋㅋㅋ

 

이재명 대선 후보가 탈모약을 건강보험에 적용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검토할 것이라는 소식에 탈모인들이 온라인상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습니다. 이들은 "(머리를 심듯) 청와대에 이재명을 심자", "1천만 탈모인들의 희망"이라는 등 이 후보의 움직임에 화답했습니다.

 

 

 

이재명 '모(毛)퓰리즘'…탈모인들 '열광하는' 까닭[이슈시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탈모치료제를 건강보험에 적용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검토한다는 소식에 탈모인들이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 "내 머리털을 지켜줄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를 선

m.nocutnews.co.kr

이재명 '모(毛)퓰리즘'…탈모인들 '열광하는' 까닭[이슈시개]

 

CBS노컷뉴스 이우섭 기자

2022-01-04 17:07

 

핵심요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탈모약을 건강보험에 적용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검토할 것이라는 소식에 탈모인들이 온라인상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습니다. 이들은 "(머리를 심듯) 청와대에 이재명을 심자", "1천만 탈모인들의 희망"이라는 등 이 후보의 움직임에 화답했습니다. 이에 민주당 청년선대위 측은 "이참에 의견을 세밀하게 더 들어보고 싶다"며 간담회 개최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탈모치료제를 건강보험에 적용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검토한다는 소식에 탈모인들이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 "내 머리털을 지켜줄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를 선언하기도 하고, '나의 머리를 위해, 이재명'이라며 이 후보의 슬로건을 패러디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지난 2일 더불어민주당 청년선거대책위원회가 청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수렴한 의견들을 보고받은 뒤, 이 중 일부를 '소확행 공약 시리즈'에 반영하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확행 공약 시리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들로, 지금까지 '가상 자산 과세 1년 유예', '상무 e스포츠 선수단 설립', '청년 면접 관련 완전 지원 서비스' 등이 발표됐다.

728x90

이 후보는 지난달 31일 "(소확행 공약이) 300개가 될지 3천개가 될지 아무도 모른다"며 "경기도에서도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듣고자 했다. 그것이 국정 만족도를 높이는 길"이라고 말한 바 있다.

 

특히 이 후보는 제안 받은 의견 중 '탈모약 건강보험 적용', '자전거와 대중교통 연계 강화' 등을 유심히 살펴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 후보가 유권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앱 '이재명 플러스'에서도 지난 1일 한 이용자가 "탈모로 인해 고통받는 탈모인들은 1천만 명 정도 된다. 의료 보험 미적용으로 치료의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의료보험이 적용되길 희망한다"고 요구하기도 했다.

 

'이재명 플러스' 앱 캡처

SMALL

실제로 국민건강보험 등에 따르면 국내 잠재적 탈모 인구는 약 1천만 명으로 추산되지만, 현재 치료 약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대선 후보들 중 처음으로 탈모와 관련된 공약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온라인상에서는 환영한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디시인사이드 '탈모 갤러리'의 한 누리꾼은 "이재명을 뽑아야 하는 이유"라며 해당 내용을 공약으로 검토하겠다고 한 기사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이제 카피약을 구매 대행해서 그만 먹어도 된다"고 기뻐했다.

 

다른 누리꾼들도 "1천만 탈모 군단이 이재명 뽑는다", "뽑으면 안 되고 심어야 한다", "1천만 탈모인들의 희망"이라며 옹호했다.

 

한 누리꾼은 "(이 후보가) 경기도지사 때 공약 이행률 98.1%였다. 그것도 임기 다 못 채우고 나왔기 때문이고, 임기 다 채웠으면 100% 찍었을 수도 있다"며 이 후보의 탈모 공약 실행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또 이 후보의 현재 슬로건인 '나를 위해, 이재명'을 '나의 머리를 위해, 이재명'으로 패러디한 사진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전 슬로건인 '이재명은 합니다'를 '이재명은 심습니다'로 바꿔 부르며 지지를 선언하기도 했다.

더 클릭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황진환 기자

 

일각에선 부정적인 반응도 내비쳤다. 한 누리꾼은 "탈모를 떠나서 이성적으로 나라를 위해 생각할 문제"라며 "(이 후보가) 공약을 남발한다"고 비판했다. 이 밖에도 "선심성 공약", "내가 낸 세금으로 왜 탈모인들을 도와야 하냐"는 등 부정적 의견이 달리기도 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청년선대위 측은 4일 해당 게시판에 "탈모에 더 자세히 들어보고 싶다"며 간담회를 개최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동학 청년 최고위원은 "많은 분들께서 호응 주셔서 참 고맙다"며 "이참에 (탈모인들의) 의견을 세밀하게 더 들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만간 '심는 사람들'의 간담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반응형

'시사窓 >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장 허락 없이 말하면 市長 퇴장, 1당 장악 서울시의회의 막장 서울시의회 시장·교육감 관계 공무원 의회에서 허가 없이 발언 의장 발언 중지 퇴장 조례 개정  (0) 2022.01.04
추미애, 세월호 빗대 가만 있으면 가라앉을 것 野 역대급 막말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사회대전환위원장 맡아 국민의힘 기회 얻은 듯  (0) 2022.01.04
이재명 모(毛)퓰리즘 탈모인들 '열광하는' 까닭[이슈시개] 이럴 거면 염색인들, 욕쟁이, 조폭 등 따르는 이들이 많을 듯 더불어민주당 청년선거대책위원회가 청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수렴..  (0) 2022.01.04
지지율 10% 약진 안철수 게임 체인저 되나 민주당 촉각 안철수 상승세 반짝 반등? 尹 야권후보 시 安 지지층 34% 李 뽑겠다 安 2030 흡수 시 '게임 체인저' 가능성  (0) 2022.01.04
강철 나비들은 다 어디 갔나 더불어민주당 47년 만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합법적 의사 진행 방해 강기정·유승희·진선미 등 국회의원 38명이 참여 눈물로 마친 필리버스터 감동!!  (0) 2022.01.03
연말 요동친 판세…D-65 대선 관전포인트는? 한동안 지지율 열세 이재명 연말 기점 우세 전환 화학적 융합나선 李와 달리 윤석열 당 내홍·배우자 논란 등 하락세 윤석열의 '데드크로스' 분석 ..  (0) 2022.01.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