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굿바이 이재명의 저자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원인을 형·형수에게 돌려 새빨간 거짓말 형님 이씨와 이 후보의 갈등은, 이 후보가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려 해서 이뤄진 일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1. 19. 18:53

본문

반응형

문제는 사실을 이빨로 거짓이 진실인 양 바꿔 말하는 것이다. 진심어린 사과는 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사과와 함께 사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놀라운 대통령 후보 때문에 대한민국의 국격이 땅에 떨어지고 있는 것 아니겠나? 이도 웃끼고, 저도 웃낀다.

 

이 후보는 자신의 쌍욕 원인을 형님과 형수(박인복씨)가 먼저 어머니를 때리고 욕했기 때문으로 돌렸다

 

 

장영하 “이재명, 욕설 원인을 형·형수에게 돌려...새빨간 거짓말”

장영하 이재명, 욕설 원인을 형·형수에게 돌려...새빨간 거짓말

www.chosun.com

장영하 “이재명, 욕설 원인을 형·형수에게 돌려...새빨간 거짓말”

김명진 기자

입력 2022.01.19 14:09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와 고인이 된 친형 이재선씨의 갈등을 다룬 책 ‘굿바이 이재명’의 저자 장영하 변호사는 19일 “이 후보는 자신의 쌍욕 원인을 형님과 형수(박인복씨)가 먼저 어머니를 때리고 욕했기 때문으로 돌렸다”며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했다.

 

'굿바이 이재명' 저자 장영하 변호사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와 형수 통화 중 욕설이 담긴 음성파일 일부분을 들려주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728x90

장 변호사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는 아직 (형수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 이재명비리국민검증특위 소속인 장 변호사는 전날 개인 자격을 전제로, 이 후보의 욕설이 담긴 녹음 파일을 언론에 공개한 바 있다. 160분 분량 녹음 파일 34개와 전문(全文)이다.

이 후보는 녹취 공개 직후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면서도 “문제의 발단이 됐던 어머니는 이 세상에 계시지 않고, 어머니에게 가혹하게 문제를 만들었던 형님도 이 세상에 안 계신다. 다시는 벌어지지 않을 일이니까 국민께서 용서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했다.

 

장 변호사는 이런 이 후보의 해명 가운데 ‘어머니에게 가혹한 문제를 일으켰던’이라는 설명이 틀렸다고 지적한 것이다. 장 변호사는 “형님 이씨와 이 후보의 갈등은, 이 후보가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려 해서 이뤄진 일”이라며 “이는 유족은 물론이고 고인의 사자명예훼손”이라고 했다.

 

SMALL

장 변호사는 “시점상 형수에 대한 욕설은 2012년 7월 6일, 존속 상해 논란은 7월 15일이다. 사건 발생 시간과 순서만 봐도 이 후보의 거짓말은 너무나 분명해진다”라며 “존속 상해 논란을 소위 형수 쌍욕을 정당화하는 수단으로 쓴 것”이라고 했다.

 

장 변호사는 그러면서 “페이스북마저 제재하는 욕설을 툭하면 사용하고 거짓말하는 사람이 대통령하겠다고 나선 이런 통탄스런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 그런 사람이 대통령이 된다면 국제적 망신”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 육성 녹취가 더 있으며,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을 보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추가 공개를 예고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