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천수 조작 의혹 이준석 제2 드루킹 민주당 연루 확인되면 문 닫아야 윤석열 대장동 대출 수사 봐주기 의혹 보도 공유 글 추천수 비정상적 증가 MLB파크 운영진 조작 확인 사이버 수사대 고발 ..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3. 7. 17:30

본문

반응형

막판이 되면 다들 미쳐가는 것인지, 아무런 감흥이 없는데도 이렇게 날뛰는 이유를 알지 못하겠다. 왜 이상한 공유, 추천수를 비정상적으로 조작하는지 모를 일이다. 이렇게 해서 살림살이가 좀 나아졌나 모르겠다.

 

사실 적시도 헷갈리는 판에 사실도 아닌 걸 갖고 휘집으려는 시도로 보이고, 이상하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아무래도 기울어진 운동장 같은 분위기를 어떻게든 뚫고 싶은 모양인데, 잘 안되는 모양이다. 이렇게 하나 하나 차단 당하면... 결국 백기 들고 항복할 수도 있을 거다.

 

조작으로 맛을 본 문재인 정부 아닌가... 또다시 투표에 영향을 주고 싶은 건지...

 

'윤석열 대장동 대출 수사 봐주기 의혹' 보도 공유한 글 추천수가 비정상적 증가해 확인해보니 조작으로 판명됐습니다.

 

 

이준석 "제2 드루킹...민주당 연루 확인되면 문 닫아야"

'MLB 파크' 게시글 조회수 조작 의혹

www.hankookilbo.com

 

LIVE ISSUE여야 대권 레이스 가열

'추천수 조작 의혹'에 이준석 "제2 드루킹...민주당 연루 확인되면 문 닫아야"

입력 2022.03.07 14:15

 

'윤석열 대장동 대출 수사 봐주기 의혹'

보도 공유한 글 추천수 비정상적 증가

온라인 커뮤니티 MLB파크 운영진

"조작 확인... 사이버 수사대 고발 예정"

 

온라인 커뮤니티 엠엘비(MLB) 파크 운영진이 7일 게시글 추천수 조작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추천수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난 글은 뉴스타파의 '김만배 음성파일' 보도를 공유한 게시글이다. 뉴스타파는 김씨의 발언을 인용, 부산저축은행 사건의 주임검사였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장동 대출 사건을 무마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MLB 파크 게시글 캡처

728x90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엠엘비(MLB) 파크'에서 발생한 게시글 조회수 조작 의혹을 "제2의 드루킹 사건"으로 규정하며 "더불어민주당 관계자가 관여한 것으로 확인되면 민주당은 문 닫을 각오를 해야 한다"고 엄포를 놨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계정에서 "오늘 새벽 집단적인 여론조작 행위가 발생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히는 한편, 민주당 연루 의혹까지 제기했다. "해당 커뮤니티는 과거 민주당 당직자가 수차례 글을 게시해 야권을 공격하다가 적발된 곳"이라는 이유에서다.

 

 

MLB파크 운영진 "추천수 조작 확인, 경찰 고발할 예정"

 

온라인 커뮤니티 엠엘비(MLB) 파크에서 추천수 조작 사건이 발생했다. MLB 파크 게시글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MLB파크 운영진은 이날 긴급 공지를 올리고 최다 추천 게시글의 추천수가 조작됐다고 밝혔다. 문제가 된 게시물은 뉴스타파의 김만배 음성파일 보도를 공유한 것으로, 제목은 '화천대유는 윤석열의 봐주기 수사가 시작이었군요'다. 이용자들이 "나는 글을 추천한 적이 없는데 추천이 돼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는데, 운영진이 조작이 맞다고 확인한 것이다.

운영진은 "확인 결과 지금은 삭제된 게시물의 이미지 태그에 특정 게시물을 자동으로 추천할 수 있는 온라인 주소(URL)가 삽입돼 있었다"고 했다. 운영진은 "최다 추천 게시물을 자동으로 추천하게 만든 URL이 삽입된 게시물을 업로드한 사용자를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다 추천 게시물 역시 아카이브(저장) 및 캡처 후 삭제 예정"이라고 했다.

 

이용자들은 최다 추천 게시물의 작성자도 공범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지만, 작성자는 "나는 일반인이고 엑셀도 잘할 줄 모른다"며 부인했다. 그는 "추천수 조작 사건을 JTBC에 제보했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윤주영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