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준석, 文정부 5년간 잘한점 묻자 “尹·최재형 임명한 것” 지금 와서 보면 문재인 대통령이 한 좋은 선택 성과가 별로 없는 정권 조선제일검 한동훈 후보자 2년간 수사 못 했다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5. 9. 15:13

본문

반응형

문재인 정부가 오늘로 마무리가 되면서 평가가 어떻게 나올지에 대해서는 뻔하지 않은 양상이다. 일단 이준석이 일갈한다. 그리고, 이에 분노한 문빠가 나서서 마구 지껄일 거라 생각한다. 그러고 나면 또 국민의힘에서 이빨을 깔 것이고, 그렇게 저렇게 더불어민주당과 싸우게 되고, 누군가는 감옥에 가고, 잡혀 들어가고, 투표에서 떨어지거나, 선택되거나 하는 것 아닐까 하고 생각한다.

 

문재인 정부가 안타깝지만 잘 한 것이 거의 없는 정부 중의 하나다. 못한 것도 없고, 잘한 것도 없어서 뭐라 말하기가 좀 쫌스럽다. 그게 잘한 거라고 치적을 쌓아올리려면, 청소한 걸랑 똥 싼 것도 잘했다고 책에다 써서 널리, 오랫동안 전하지 않을까 싶다.

 

자화자찬은 오늘까지 가능하고, 이후에는 역사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걸 생각한다면 이준석의 말도 틀리지 않을 거다.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평가가 설명해줄 거라 생각한다.

 

윤석열 정부에 기대를 거는 수밖에 없다. 다음 투표까지 할 수 있는 거라곤 아무것도 없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겠다.

 

728x90

이준석, 文정부 5년간 잘한점 묻자 “尹·최재형 임명한 것”

주형식 기자

입력 2022.05.09 08:50 | 수정 2022.05.09 08:5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9일 라디오에서 문재인 정부의 5년간 잘한 일에 대해 “윤석열 검찰총장, 최재형 감사원장 임명”이라며 “지금 와서 보면 문재인 대통령이 한 좋은 선택”이라고 말했다. 이날 자정 문재인 대통령 임기는 종료된다. 2017년 5월 10일 취임해 5년간 이어졌던 문 대통령의 국정 운영이 마무리되는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이같이 말하며 “조소하는 게 아니라 역사적으로 평한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역사적으로 그게 아마 문재인 정부 입장에서 뼈아플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저희 국민의힘이 그런 어떤 인선을 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그들을 지켜주지 못한 상황 아니었다 그러면 5년 만에 정권교체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성과가 별로 없는 정권이었다 이렇게 보는 거냐’는 진행자 질문에 “뭘 새로이 띄웠느냐는 기억이 없는 것 같고 예를 들어 사회제도 개혁이라고 하는 건 그들이 말했던 검찰개혁이나 이런 것들 상당히 구호는 컸지만 그게 좋은 방향으로 바뀐 건지 잘 모르겠다”고 했다.

 

문재인 정부가 임기 막판까지 40%대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선 “이명박 정부도 30~40%로 유지하며 퇴임했다. 박근혜 정부 땐 30%대를 지키다 최순실로 한 자릿수가 됐다”며 “문재인 정부의 40%가 특별하지는 않다”고 했다. 측근 비리 의혹 등이 나오지 않았을 때 지지율 30~40%대는 특별히 높은 수치가 아니라는 주장이다. 이 대표는 “검찰 개혁 고지전을 벌이며 검찰이 지난 2년간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조선제일검’이라는 한동훈 후보자도 2년간 수사를 못 했다. 이같은 특수한 사정 속에서 나오는 평가”라고 문 정부의 40%대 지지율을 분석했다.

 

 

이 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고문의 6.1 지방선거 인천 계양을 출마에 대해서 “이재명이라는 정치인을 성남을 빼놓고 이야기하기 힘들다. 분당 보궐 선거가 있는데 전혀 연고가 없는 인천 계양을에 나왔다”라며 “이거야말로 회피다. 분당은 지난 대선 때도 윤 당선인의 기세가 높았다. 분당 출마 땐 거물급과 붙을 것이라는 부담도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배우 김부선씨를 인천 계양을에 공천한다는 일부 기사에 대해서는 “악의적 기사”라며 “공천 신청도 안 했고, 지역 연고성도 부족하다. 전혀 정치 선언을 하지 않은 배우 김부선씨에게 실례”라고 선을 그었다.

 

 

이준석, 文정부 5년간 잘한점 묻자 “尹·최재형 임명한 것”

이준석, 文정부 5년간 잘한점 묻자 尹·최재형 임명한 것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