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北 매체가 그린 국힘 현재 상황 이준석 영광입니다, 신경 꺼라 페북 북한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공개 추정 시사만화 한 컷 고양이 왼쪽 윤핵관 늑대 오른쪽 안철수 하이에나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6. 20. 07:32

본문

반응형

웃긴 북조선이다. 이런 그림 그릴 상황인지 모르겠다. 내부 결속을 다지고, 먹고 사는 거에 더 집중해야 할 힘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걸 눈으로 보고 있을텐데, 남조선 정치에 관심을 갖고 있음 뭐하나! 각자도생 타이밍이라 생각한다. 어려운 시기에 전쟁을 일으킬 수도 없고, 인민들 먹여살려야 할 거라 생각하는데...

 

이준석도 재치있고, 더불어민주당의 공격과 북한의 공격이 다르지 않아서 예의주시하고 있을 것이면서도, 잘 넘길 거라 생각한다. 북한의 공작이 이렇게 우스워보일 수가 있나!

 

728x90

北 매체가 그린 국힘 현재 상황…이준석 “영광입니다, 신경 꺼라”

김소정 기자

입력 2022.06.20 00:02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페이스북에 북한 대남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가 공개한 것으로 추정되는 시사만화 한 컷을 올리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만화 제목은 ‘쟁탈전’이었다. 그림 가운데 ‘리준석’이라고 적힌 고양이가 ‘당권’이라 적힌 생선을 물고 있었다. 고양이 위에 그려진 말풍선에는 “흥 어림없다”라고 적혀 있었다.

 

고양이 왼쪽에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이라고 적힌 늑대로 추정되는 동물이, 오른쪽에는 ‘안철수’라고 적힌 하이에나로 추정되는 동물이 금방이라도 고양이를 공격할 것 같은 자세를 취하고 있었다. 국민의힘 ‘당권’을 두고 윤핵관-안철수-이준석이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됐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한 우리민족끼리 시사만화 한 컷/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이 대표는 최근 친윤(친윤석열) 의원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 각기 다른 이유로 갈등을 벌이고 있다. 우선 윤핵관 맏형 격인 정진석 국회부의장과는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두고 거친 설전을 벌였다. 또 이 대표는 친윤 모임 ‘민들레’를 공개 비판하기도 했다. 안 의원과는 최고위원 추가 임명 문제를 두고 맞붙었다. 이를 두고 당내에서는 ‘당권 투쟁 신호탄’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300x250

만약 성상납 의혹을 받고 있는 이 대표가 당원권 정지 이상의 징계를 받으면, 국민의힘은 갑작스럽게 당권 경쟁 국면에 돌입해야 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이 대표의 징계수위를 결정하는 당 윤리위원회는 조만간 열릴 예정이다.

 

이 대표는 우리민족끼리 그림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북한 만화에까지 등장하다니 영광입니다. 북한은 신경꺼라”며 짧은 입장을 밝혔다.

 

 

北 매체가 그린 국힘 현재 상황…이준석 “영광입니다, 신경 꺼라”

北 매체가 그린 국힘 현재 상황이준석 영광입니다, 신경 꺼라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