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윤도현, 11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4시엔 윤도현입니다’ 30일 첫선 오후의 발견 후속으로 MBC FM4U 오후 4시에 신설 배철수의 음악캠프 함께 명실상부 디스크자키 프로그램 명맥

창(窓)/연예窓

by dobioi 2022. 6. 21. 11:03

본문

반응형

오래전에 라디오 DJ를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게 되었다니, 인생은 돌고 도는 것이라 하겠다. 마침 코로나도 끝나서 연예계가 바쁘게 돌아가는 것은 불보듯 뻔하다.

 

인기있는 윤도현이 라디오 DJ를 할 수 있다는 건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아마도 MBC도 승부수를 던졌다고 볼 수 있고, 가수들을 대우해주는 MBC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라디오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고,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고, 오랫동안 청취자와 소통할 수 있어서 좋은 매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랜 팬을 만날 수 있고,  DJ는 소통을 통해 새로운 팬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본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할만하다.

 

윤도현

Yoon Do-Hyun | 尹度玹

 

출생 : 1972년 2월 3일 (51세)[빠른생일]

경기도 파주군 파평면

(現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파평 윤씨

학력 :

문산초등학교 (졸업)

문산북중학교 (졸업)

문산고등학교 (졸업)

인천전문대학 (토목과 / 중퇴)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 / 제적)

직업 : 가수, 뮤지컬 배우, 라디오 디스크자키

데뷔 : 1994년 12월 정규 1집 〈가을 우체국 앞에서〉

소속사 : 디컴퍼니

소속 그룹 : YB

MBTI : INFJ

종교 : 개신교(예장통합)

병역 : 대한민국 육군 육군 제9보병사단 상병 소집해제

신체 : 175cm, 65kg, 270mm, O형

가족 : 남동생, 배우자 이미옥, 딸 윤이정

취미 : 스케이트 보드, 산악 자전거

 

 

4시엔 윤도현입니다

방송채널 : mbc-fm4u
방송시간 : 16:00 ~ 18:00
방송일 : 2022년 5월 30일 ~
진행자 : 윤도현
현재 프로듀서 : 안정민, 백재욱
현재 작가 : 장소영, 서화정, 정민재
시그널 음악 : 오늘은 - YB
클로징 멘트 : 오늘 하루도 자유롭게 열심히

 

MBC FM4U의 라디오 프로그램. <FM 히트 퍼레이드>, <가요응접실>과 <음악동네>, <오후의 발견>을 잇는 MBC FM4U의 4시대 프로그램 브랜드다.

2022년 5월 23일에 MBC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의 신설이 알려지게 되었다.

 

요일 코너
월: <Job´s music> 청취자의 직업을 알아보고 직업과 연관지어 노래를 신청하여 들어보는 코너
화: <도시 여행자> 게스트: 노중훈 작가 / 특정 도시에 위치한 식당과 음식을 소개하는 코너
수: <가치합시다> 매주 한 가지의 환경보호 관련 미션을 정해서 함께 실천해봅니다!
목: <얘들아, 놀자>
금: <가든LIVE>
토: <뮤직크로스>
일: <패밀리 플레이리스트> / 청취자의 가족이 듣는 노래를 사연 신청하여 들어보는 코너

 

728x90

윤도현, 11년 만에 라디오DJ 복귀…‘4시엔 윤도현입니다’ 30일 첫선

2022-05-23 이근하 기자

 

아티스트 YB 윤도현이 <2시의 데이트 윤도현입니다> 이후 11년 만에 MBC 라디오 DJ로 복귀한다. <오후의 발견> 후속으로 MBC FM4U 오후 4시에 신설되는 <4시엔 윤도현입니다>의 DJ로 돌아오게 된 것. 

 

<4시엔 윤도현입니다>는 퇴근을 앞둔 청취자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DJ 윤도현 특유의 담백한 보이스와 더불어, 좋은 음악이 중심이 되는 정통 음악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이른 퇴근길에 오른 청취자, 이동 중 차 안에서 듣는 청취자들 모두 편안하게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도현은 “좋은 음악들을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듣는 행복감을 맛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기쁘다. 예전 <2시의 데이트> 진행 때 엔딩 시그니처 멘트였던 ‘자유롭게 열심히’를 할까 말까 고민”이라며 설렘을 보였다.

 

300x250

MBC라디오 측은 “DJ 윤도현이 오후 4시에 자리 잡게 되면서 바로 뒤 <배철수의 음악캠프>와 함께 명실상부 ‘디스크자키 프로그램’의 명맥을 굳건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DJ가 무대에서 청중을 만나는 다양한 활동을 무리 없이 이어갈 수 있도록 이동 스튜디오나 크루의 활용 등 유연한 제작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4시엔 윤도현입니다>는 5월 30일부터 매일 오후 4부터 6시까지 MBC FM4U(서울, 경기 91.9MHz)을 통해 방송되며 스마트 라디오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윤도현, 11년 만에 라디오DJ 복귀…‘4시엔 윤도현입니다’ 30일 첫선 - 여성조선

아티스트 YB 윤도현이 이후 11년 만에 MBC 라디오 DJ로 복귀한다. 후속으로 MBC FM4U 오후 4시에 신설되는 의 DJ로 돌아오게 된 것. 는 퇴근을 앞둔 청취자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woman.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