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명 검사의,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나라로 바뀌고 있다 민주당 검수완박 위기의식 돈봉투 의혹 사건 이미 실명 파악 중 형량 경고 수수자 처벌 적어도 공천 불가 정치탄압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3. 4. 23. 16:24

본문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이 하는 말이 좀 애매한 것이 검사출신 대통령이 되어서 말을 만들어서 어떻게든 영향에서 벗어나보고 싶은 것 같은데, 벗어나기는 커녕 점점 더 수렁으로 빠져드는 모습과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재명이 나서서 "검사의,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나라로 바뀌고 있다"라고 말할 때 정말 황당했다. 뭔가 근거를 갖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어서 그렇다. 대통령의 출신 갖고 하는 말인데, 그러면 문재인 정부가 변호사의, 변호사에 의한, 변호사를 위한 나라였다고 말하는 것인가? 그렇게 세상을 만들고, 판단하고, 편을 갈라서 좋아졌나?

 

이상한 사상에 빠진 것인지, 아니면, 뭔가 그들만의 리그가 만들어진 것인가? 더불어민주당이 정권을 잡아서 정치를 했고, 나라 살림을 했으면 세상이 좀더 좋게 바뀌었어야 하는 것 아닌가? 누가 정치를 하더래도 더 좋아졌어야 하지 않았나? 그런데, 이제 와서 검찰 때문에 나라가 이상해지고 있다고? 왜 그래야 하는지를 국민들에게 말해야 하지 않을까? 뭐가 그랬는지를 알려야 하지 않을까?

 

결국 뭔가에 쫓기듯 정치쇼를 하고 있다는 것이 점점 드러나고 있는 걸 보면, 이재명의 몰락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면, 또 다른 이재명도 몰락할 준비를 이미 마쳤을지도 모르겠다.

 

이재명 "검사의,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나라로 바뀌고 있다"

허경진 기자

입력 2023. 1. 30. 11:13

수정 2023. 1. 30. 12:5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JTBC 모바일라이브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한민국이 검사의 나라로 바뀌어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늘(30일)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국민의 나라에서 검사를 위한, 검사에 의한, 검사의 나라가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300x250

이 대표는 "한때 우리는 군사정권, 군사독재정권이라고 불리는 독재권력으로부터 엄청난 억압과 인권침해를 당했다"며 "지금은 검사 정권, 검사독재 정권이 탄생하고 있는 과정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국가 주요 요직에 검사들이 대거 배치되고 있다. 마치 군사정권 시대 유신 사무관들이 국가 주요 부서에 배치된 것을 상기시킨다"며 "아마 총선에도 검사 출신들이 대거 진출하게 될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이 대표는 검찰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이용해 공포정치를 하고 있다"라고도 했습니다.

 

그는 "군인들이 가진 폭력적 권력을 국민을 향해 행사하면서 공포정치를 하고 있다"며 "기사를 마음에 들지 않게 쓰면 압수수색하고 구속영장을 청구하는데 이건 군사 정권시대에도 없던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군사 정권시대에도 최소한의 균형을 맞추려는 시늉은 했다. 그런데 검사독재 정권에서는 그런 최소한의 고려도 하지 않는다"며 "윤석열 검사독재 정권이 공포 정치를 통해 국민을 억압하고 야당을 말살해 검사 독재 정권 중심의 장기 집권을 꿈꾸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검찰은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과 관련해 이 대표가 부패방지법을 위반했다고 보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https://mnews.jtbc.co.kr/News/Article.aspx?news_id=NB12112792 

 

이재명 "검사의,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나라로 바뀌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JTBC 모바일라이브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

mnews.jtbc.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