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사窓 / 3명 이상 다자녀가구 車 취득·등록세 감면, 그런데 차살 돈이 없다. ㅠㅠ

시사窓

by dobioi 2010. 3. 9. 15:58

본문

반응형


이게 무슨 뉴스인가...

기분 좋은 뉴스다. 기분만 잠시 좋다가 현실은...씁쓸하다. 왜냐하면 차 살 형편이 없다. 그냥 기분 좋은 뉴스로만 기억하고 있을 것 같다. 하지만 2012년까지는 계속 고민할 것 같다. 적금이라도 부어야겠다. 아니면 할부인생인데, 차 보험금이 지속적으로 나가야 하고, 유지비가 만만치 않을테니, 쉽게 결정할 일은 아닌 것 같다.

이런 것도 나름 좋은 정책 같다. 하지만 좀더 실 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정책이 있었으면 좋겠다. 차량 판매에 도움이 되어 좋긴 하겠다. 그럼 현대자동차에서 로비를 했나?

7인승 차량이 얼마나 할까? 한 5천 하나? ㅋㅋㅋ
그냥 승용차는 2천 정도 하고...

그럼 뭔가? 전세 빼서 차 사란??? ㅋㅋㅋ

차가 있긴 해야 하는데...

2012년까지 7인승 이상은 전액 면제
 
신보영기자 boyoung22@munhwa.com
 
 
 
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는 다자녀 가구에 대한 자동차 취득·등록세가 전액 또는 일부 감면된다.

또 귀농인이 매입하는 농지에 대한 취득·등록세도 절반으로 줄어든다. 정부는 9일 오전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지방세법 개정안’을 의결, 국회로 송부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정부는 출산 장려를 위해 다자녀 가구에 대해 2012년까지 자동차 1대에 한해 취득·등록세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7인승 이상 승용차는 전면 감액해주되, 7인승 미만 일반 승용차에 대해서는 취득·등록세를 최대 140만원까지 경감해주기로 했다.

개정안은 또 도시민이 농촌 정착을 위해 귀농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취득하는 농지에 대해서는 취득·등록세를 50% 감면해주기로 했다.

(후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