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철수 “유시민, 정신나간 여권 떨거지 北 싸고도는 당신들이 최순실” 명백한 직무유기 이게 민심일껄?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0. 9. 28. 17:18

본문

반응형

이분이 한마디씩 해줘야 한다고 본다. 달리기는 코로나로 접어두셨는지, 아니면 언론을 피해서 달리고 계시는지, 어쨌든 한마디 해줘야 존재감이라도...

 

좀 심하게 일갈할 줄 알았는데, 대략 다 할 수 있는 수준의 한마디 한걸로...

 

하지만 핵심은 짚어준 것 같다.

정신나간 걸 지적해줬고, 떨거지인 걸 지적해줬고, 그들의 행동이 북괴 공작원 수준이라는 걸 지적해줬다고 생각된다.

 

이들은 자신들이 한 직무유기에 대해서는 말하고 싶어하지 않는데, 그걸 거나마 지적해줘서 고마울 따름이다.

이게 민심일껄?

 

www.chosun.com/politics/politics_general/2020/09/28/LSYTRTE64ZGE3DQL6HX5TCWKPE/

 

안철수 “유시민, 정신나간 여권 떨거지…北 싸고도는 당신들이 최순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8일 이번 사태에서 북한을 옹호하는 친문(親文) 진영을 향해 "북한을 싸고 도는 당신들 모두가 최순실"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 회의에서 북한의 우리 공��

www.chosun.com

안철수 “유시민, 정신나간 여권 떨거지…北 싸고도는 당신들이 최순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국회사진기자단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8일 이번 사태에서 북한을 옹호한 친문(親文) 진영을 향해 “북한을 싸고 도는 당신들 모두가 최순실”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 회의에서 북한의 우리 공무원 사살 사건과 관련, “대통령을 대통령답지 못하게 만들고,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의 책무를 다하지 못하도록 만든, 통지문 한 장에 감읍하여 북한을 싸고 도는 당신들 모두가 최순실”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계몽군주”라고 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을 향해 “정신 나간 여권 떨거지들”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남북관계 개선의 계기 운운한 망언을 한 정세현 민주평통 수석부위원장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인사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는 “우리 국민이 총탄을 맞고 불태워지는 6시간 동안 대통령으로서의 책무를 다하지 않은 문 대통령”이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사실 관계를 보고받은 이후 대통령의 행보는 어떤 이유로도 설명이 되지 않는다”며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했다.

특히 “왜 (지난 23일) 관계 장관 회의에 대통령은 없었느냐. 주무시고 계셨느냐”며 “주무시고 계셨다면 왜 아무도 깨우지 않았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무슨 짓을 해도 눈감아주고 싶은 분에게 북의 이런 천인공노할 행동을 보고해 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며 “잠든 사람은 깨울 수 있어도, 자는 척하는 사람은 깨울 수 없는 법”이라고도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