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만한 사람들이 왜 그랬을까?

그런 건 집에서 화장실 안에 혼자 앉아서 연습장에다가 벅벅 써야할 내용이다.
이렇게 해놓고는 또 나중에 "조사한다, 수사한다 하면 인권탄압이네, 강압수사네, 이것 갖고 설레발치나" 그럴 것 아닌가? 잘못은 지가 해놓고...

아니면 당당하게 프레스센터나 국회,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가...

(네스팟 광고 같기도 하고... ^^ )

대통령이면 국가 대표고, 연세 있으신 분들은 어르신, 아버지와 같은 존재로 알고 있는데, 그게 뭔가? 아이 장난도 아니고... 농담도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야 한다.
그냥 넘어가지 않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어차피, 대통령도 전국민에게 100% 지지를 받는다는 생각은 않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장난(?)을 그냥 넘기기에는 일이 커져버린 거 느끼겠는가?
듣는 MB를 잠시 고려했더라면, AP 설정한 사람(녀석...놈...끌~)의 실수가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고려했더라면 좋았을 것을 하는 생각이 든다.

(AP는 무선으로 설정되니, 무선네트워크 아이디(SSID)를 바꾸는 건 간단한 방법이다.
네트워크 관리자가 했을 것 같진 않고, 어떤 기자가 무선 접속해서 설정을 바꾸지 않았을까? 네트워크 담당자는 AP 설정 암호를 바꿔뒀어야 했을 것이다. 이미 암호가 설정되어 있었다면 AP 초기화 후 SSID를 바꿨을까? 말하자면 경미한 해킹인 셈이다.)

만일 노무현 전대통령이 살아계셨더라면 "막 가자는 거지요~" 라고 화난 마음을 농담으로 내던졌을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나가다 2010.04.12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dggrouphophfg.textcube.com/868

    참고해보시길..

    ---------------------------------------------

    근데,근데, 여기서 빠진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한국 프레스센터에는 많은 기관과 기업이 입주해입주해 있다는 것이다. 한국방송공사, 서울신문, 한국기자협회, 외신기자클럽도 있고, 지역신문들의 서울 사무소도 있고,있고, 19층 기자회견장 바로 아래에는, 18층에는 전국언론노동조합도 있고, 언론개혁시민연대가 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언론개혁시민연대는 뭔가? MB 정부의 언론장악에 반대하는 조직이지 않나?

    그렇기에 한국프레스센터 네트워크 관리자가 특정 정치 의도를 가지고 APAP 이름을 정했다! 고 지적할 수 없는 이유이다.

    WI-FI / WI-FI AP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아래층 위층 생각(?) 했었으면 좀 더 제대로제대로 된 기사를 황규인 기자가 내지 않았을까 싶다.

    ---------------------------------------------

    과연 농담으로 그랬을까요?

    • Favicon of https://dobioi.com BlogIcon dobioi 2010.04.12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긴하죠! 아직 누군지도 밝혀지지 않은 것 같으니까...
      누군가가 정치적인 의도로 MB OUT! 으로 네트워크 이름을 지정한 건 사실이죠! 그게 한국 프레스센터 내에서 있었는지, 아니면 다른 곳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선의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그리 넓지 않고, 그 층에서 무선이 2개만(1개는 KT NESPOT) 잡히는 걸로 봐서 다른 곳의 무선이라고 보기에는 좀 어려운 상황인 거죠!

      막연히 아닐거라는 생각은 좀 맞지 않은 것 같습니다.

  2. 2010.07.07 0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낱 에이피 주소로 완전 호들갑이시네요..그냥 안넘어가면 어쩔겁니까..현행법상 국가원수모독죄라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나요? 이정도 장난도 걸고 넘어갈 거 같으면 대통령 이름만 잘못 불러도 삼청교육대 끌려가던 군사독재정권으로 회귀하기를 바라시는겁니까...참 뭐라 할 말이 없네요, 생각이 다른게 아니라 상식이 다른거 같아요 이런 생각 하는 분들도 있구나..라는게 믿겨지지도 않구요

    • Favicon of https://dobioi.com BlogIcon dobioi 2010.07.07 1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세상엔 못믿을 만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더군요!
      그리고, 장난이 심해지면 처음엔 그냥 웃다가 점점 기분이 나빠지는 겁니다.
      군사독재정권으로 비교하기에는 좀 어불성설인듯 싶네요!
      삼청교육대... 어쩌란 말씀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