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T감각 / 삼성 스마트폰 아이디어 좋아도 먼저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실패... (애플,구글,안드로이드폰)

IT감각

by dobioi 2010. 4. 12. 10:37

본문

반응형


삼성이 넘좋은 일만 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삼성은 이제야 도요타의 사례를 보고 뜨끔해서 이건희 회장을 경영 일선으로 복귀시키는 등의 여러가지 정치적인 일을 마무리했다. 이젠 뭔가 조직이 움직일 수 있는 구조가 되었다고 생각해도 될까?
아님 속도전에 밀려 힘든 구도로 돌아선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도 있다.

"더욱이 스마트폰은 2000년대초 삼성이 가장 먼저 개발한 제품이다. 현재 사용 중인 3세대 개념의 스마트폰 역시 개발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경영진이 교체되면서 사실상 제품개발을 손놓은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삼성이 최근 선보인 바다폰 역시 대량의 어플리케이션을 담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반면 애플과 구글, HTC 등은 2006년 삼성으로부터 스마트폰 아이디어를 얻어 연구ㆍ개발, 제품화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알려져있다고 한다. 그런 삼성에서 제품 출시를 미루고 있고, 유사한 핸드폰이니 더 잘할 것만 같던 삼성은 미적거리고 있는 거다. 아이디어 하나로 후려쳐먹고 사는 애플문어발식 확장을 과감히 해나가고 있는 구글에 밀리는 걸까...
어느정도 자리 잡은 삼성, LG는 또 다시 대만 핸드폰 제조 업체(HTC)에 밀려 껍데기라도 만들어 팔 수 있는 건수를 놓쳐버리고 밀려나는 것은 아닐까 걱정된다.

우리나라 내수 시장은 그 규모가 상당히 작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성공한다면 해외의 넓은 시장에서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다. 베타 테스트의 나라인 한국에 상주하는 업체가 잇점을 살리지 못하고 헤매고 있는 걸 보니 안타깝다. 선수(삼성, LG)가 선수(한국 얼리어댑터)를 제대로 알아보고 있지 못하고 있는 걸까?

우리집 가전이 삼성, LG로 도배되어 있고, 핸드폰도 ANYCALL 아니면 CYCON 인데, 스마트폰만은 다른 걸 쓰고 있다. 주위의 친구들도 마찬가지다.

우리나라는 일찍이 PDA에서부터 별로 반응이 좋질 못했다. 그러니 스마트폰도 동일선상으로 오해했을 수 있다. PDA 되겠어요?스마트폰 되겠어요? 로 호도된 것이라고나 할까...
얼른 꿈 깨고, 현실을 직시하면서 미래의 비전을 제시해주길 바란다. (누구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