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조현범·조현식 고소"법원결정에도 상호 무단 사용" 구 한국타이어 지주사 한국테크놀로지그룹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등 형사 고소장 제출

창(窓)/주식窓

by dobioi 2020. 10. 28. 12:10

본문

반응형

들고 있는 주식이 생각보다 올라서 확인해보니, 외인들은 매도를 했어도 동학개미들이 그대로 받았나보다.

점점 오르고 있고, 소송에서도 승소했나보다.

지속적으로 수익이 개선되고 있다면 잘되고 있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얼마나 더 들고 있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기분 좋긴 하다.

 

한국테크놀로지와 인연을 맺은지 오래됐다. 더 힘내주길 바란다.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는 오는 12월 18일 오전 9시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테크놀로지 본사 8층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8일 공시했다.
임시주주총회 의안 주요내용으로는 ▲정관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이다. 안건의 구체적 사항은 추후 확정된다.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번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사업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이사 선임 절차 등을 밟을 예정"이라며 "올해는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되는 만큼 신규 사업 추진에도 속도가 붙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Business Summary
 
[2020/09/23]
영업이익 흑자 전환
동사는 1997년 전기 및 전자부품 등의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는 샤오미 공식 한국 총판, 59S 공식 한국 총판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장제품 개발 및 제조, 방역제품 유통 등을 영위 중임. 샤오미와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이동통신 3사 및 자급제 단말기 시장에 진출을 추진 중이며, 에코제품 및 TV를 공급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음. 또한 기존의 전장제품 사업을 확대하고, 방역제품 유통에 신규진출하였음.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7.4% 감소. 매출액의 큰 폭 증가로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하였음.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로 전환하여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성장을 시현함. 현재 토목 산업은 성숙단계에 진입해 발주 물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임. 또한 글로벌 금융위기, 정부의 건설투자 축소 정책 등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해 국내건설시장은 정체돼 있는 상황.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조현범·조현식 고소

 

"법원결정에도 상호 무단 사용"




한국테크놀로지가 법원의 상호 사용 금지 결정에도 상호를 사용 중인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을 형사 고소했다.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상호명 분쟁을 벌여온 코스피 상장사이자 구 한국타이어 지주사인 한국테크놀로지그룹(000240)을 상대로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에 관한 법률(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등으로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지난 5월 결정된 상호 사용 금지 가처분 신청과 이달 14일 결정된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이의 신청 소송에서 승리해 상호 사용 금지 가처분 결정을 받아낸 바 있다. 하지만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계속 상호를 사용 중이다. 이에 한국테크놀로지는 지난 5월, 사용 위반일 하루당 일정 금액 지급을 명령하는 ‘간접강제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한 상태로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조현범, 조현식 형제의 배임·횡령 재판, 하청 업체 갈등, 남매간 경영권 분쟁 등 크고 작은 부정적 이슈가 언론에 오르내리며 대외이미지, 주가 등에서 피해를 보고 있다는 입장이다.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번 사건이 대기업의 중소기업에 대한 상호권 재산 침해를 막는 좋은 선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1997년 비젼텔레콤으로 설립해 2001년 코스닥 시장 상장, 2012년 3월부터 해당 상호를 사용 중이다. 현재 자동차 전장 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 주차장 레이더 및 센서 등 자동차 관련 솔루션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3세 경영 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부터 사명의 사용을 시작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구 한국타이어), 한국아트르라스비엑스(구 아트라스비엑스), 한국네트웍스(구 엠프론티어), 한국카앤라이프(구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 등을 계열사로 둔 국내 1위의 타이어 기업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