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현대·기아차와 전기차 논의 잠정 중단"블룸버그 통신 보도…"기밀 누설에 화났을 것" 현대차·기아 “애플과 자율주행차 협의 안 해”…주가 동반 하락

시사窓/경제

by dobioi 2021. 2. 8. 13:57

본문

반응형

왜그랬나 궁금했다.

지난 토요일 운전하면서 뉴스를 듣다가 깜짝 놀랐다.

대박 사건이라 주가가 훅 빠졌겠다 싶었다.

아니나 다를까 훅 빠지고 있는 모양새다.

아마도 더 탈주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현대차는 18만원대로 돌아갈 것 같고,

기아차는 5만원대로 떨어지지 않을까?

 

우리나라는 기밀누설이 쉽다.

그걸 털고서도 협력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걸 호재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팽당할 수밖에 없는 것 아니겠는가?

 

불나방들, 난리났다, 난리났어.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982255.html 

 

현대차·기아 “애플과 자율주행차 협의 안 해”…주가 동반 하락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애플과 자율주행차 협의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와 기아, 현대모비스는 8일 오전 9시...

www.hani.co.kr

 

 

 

 

http://cbs.kr/hXM4oF 

 

"애플, 현대·기아차와 전기차 논의 잠정 중단"

'애플카'로 불리는 애플 브랜드의 자율주행 전기차를 생산하기 위한 애플과 현대·기아차의 논의가 잠정 중단됐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 사안에 정통한 소

m.nocutnews.co.kr

"애플, 현대·기아차와 전기차 논의 잠정 중단"

 

블룸버그 통신 보도…"기밀 누설에 화났을 것"

연합뉴스

 

'애플카'로 불리는 애플 브랜드의 자율주행 전기차를 생산하기 위한 애플과 현대·기아차의 논의가 잠정 중단됐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전기차 개발을 위한 현대·기아차와의 논의를 최근 중단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애플이 최근 현대차와 기아차 외에도 다른 완성차업체들과도 비슷한 계획에 대해 논의해 왔다고 말했다.

일본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 신문(닛케이)은 전날 애플 부품 공급업체 관계자를 인용, "애플이 적어도 일본 내 6개 기업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애플은 이와 관련한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다.

앞서 이달 초 애플이 애플카 출시를 위해 현대차그룹에 협력을 제안하고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이후 증권시장에서 현대차그룹 주가가 폭등세를 보이기도 했다.

현대차는 지난달 8일 "(애플과) 협의를 진행 중이나 초기 단계로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블룸버그는 수년간 개발 프로젝트와 공급 업체에 대한 정보를 비밀에 부쳐왔던 애플이 전기차 관련 논의 소식이 알려지자 화가 났을 것이라면서 양사 간 논의가 언제 재개될지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