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징주]가상화폐 시장 활황에 갤럭시아머니트리 '강세' 가상화폐 ‘좁쌀(XTL)’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 ‘좁쌀(XTL)’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머니트리 앱 캐시 전환 사용 다날 상 테슬라효과

창(窓)/주식窓

by dobioi 2021. 2. 17. 10:53

본문

반응형

와우, 이건 뭔가 싶은 주식이다.

겔럭시아컴즈에서 이름을 바꾼 회사인데, 이제야 날아간 것 같다. 이미 다날이 상을 치고 있는 걸로 봐서 얘도 뒤늦게라도 상을 몇번 칠 것 같은 기분이다.

 

가상화폐라는 것이 생소하기도 하지만 젊은 층에서는 익숙하다. 그런데다가 테슬라에서는 가상화폐를 사용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보이니, 가상화폐의 미래가 급변하는 지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앞으로 현물 화폐가 더이상 사용되지 않을 날이 올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지금도 카드사용으로 살짝 가상화폐에 간접경험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누가 기준을 잡고, 화폐 유통에 강점이 있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여진다.

 

그런 의미에서 사명을 바꿔가면서 가상화폐를 유통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것이라 평가하고 싶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106166628948880&mediaCodeNo=257 

 

[특징주]가상화폐 시장 활황에 갤럭시아머니트리 '강세'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가 강세다. 테슬라의 비트코인 구매 소식에 가상화폐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9일 오전 11시23분 갤럭시아머니

www.edaily.co.kr

[특징주]가상화폐 시장 활황에 갤럭시아머니트리 '강세'

by유준하 기자
2021.02.09 11:33:58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가 강세다. 테슬라의 비트코인 구매 소식에 가상화폐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9일 오전 11시23분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거래일 대비 4.11%(170원) 오른 4305원에 거래되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이달 들어 1거래일을 제외하고 6거래일간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가 발행한 가상화폐 ‘좁쌀(XTL)’은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돼있다. ‘좁쌀(XTL)’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자산으로 머니트리 앱에서 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거래소에 상장됨으로써 캐시로 교환될 수 있는 각종 디지털 자산(포인트, 쿠폰, 상품권 등)이 업계 최초로 가상자산(비트코인, 이더리움 등)까지 쉽게 교환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사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는 공시를 통해 “올해 1월 추가 다각화와 현금 수익 극대화를 위한 더 많은 융통성을 제공해줄 투자 정책을 업데이트했다”며 “15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발표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