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ㅠㅠ [긴급]영등포고도정수시설공사 지연에 따른 단수안내

그거 아니?

by dobioi 2010. 5. 18. 15:53

본문

반응형

갑자기 물이 안나온다. 그래서 제대로 씻지도, 변기의 물을 내리지도 못하고 있다.
그래서 120번 다산콜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단수란다.

그리고,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에 갔더니 공지가 있다.

집집마다 전화를 주던지, 삐삐를 치던지, 문자를 보내던지 해야하는 거 아닌가?

유치원, 학교, 학원... 모두 물이 안나와서 애들이 물도 못마시고, 학원 가서는 물 갖고 오라고 핸폰 오고...

물이 얼마나 빠졌을까?
3시면 공사 끝나고, 그 물이 다 돌려면 6시는 되어야 한단다... ^^;


제 목 [긴급]영등포고도정수시설공사 지연에 따른 단수안내
담당부서 강서수도사업소 
담당자 관리자  전화번호 3146-3824-3840 

 

 영등포 고도정수 시설공사 지연에 따른 단수안내

 

  1) 작업개요 : 도수관로 맹판작업 1개소(D1800)
  2) 공사지연 사유 : 기상청 특보(시간당 20mm 폭우)에 따른 현장 여건 악화
  3) 작업완료 예정일시 : 5.18(화) 18:00
  4) 비상급수운영
    - 단수지역 : 목동,신정,우장산배수지 급수지역 
(강서구,양천구.구로구)
    - 단수세대 : 16만세대(단수예정시간 11:00~18:00)

 




서울 일부 지역 한때 단수...시민들 큰 불편
(한때 라니... 뭔 헷소리여~)

어제(5/18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밤 늦은 시각까지 서울 일부 지역에 예고 없이 수돗물 공급이 끊기면서 해당 지역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서울 상수도 사업 본부는 그젯밤에 시작된 영등포 정수장의 상수도관 교체 공사가 지연되면서 강서구와 양천구, 구로구 등 서울 서부 지역 일대 5,000여 가구에 물 공급이 중단됐다고 밝혔습니다.

영등포 정수장 관계자는 수도관 교체를 위한 용접 작업이 비 때문에 차질을 빚었다며 새벽 5시쯤 마무리돼야 할 공사가 오후 4시가 다 돼서야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또 공사가 마무리되면서 저지대에 대한 물 공급은 곧 재개됐지만 일부 고지대에는 밤 늦은 시각까지 물이 나오지 않아 급수 차량을 긴급 투입했다고 전했습니다.

갑작스럽게 물이 끊겨 불편을 겪은 시민들은 해당 지역의 수도 사업소 측이 단수 예고는 물론 물 공급이 중단된 이유조차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다며 불만을 나타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