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민정 “오세훈, 뚝섬공원 청소를” 허은아 “본인 지역구인데 황당” 수없이 이곳을 다녀봤지만 이런 풍광은 처음이다 본인 지역구 환경미화도 정치적 공세로 삼으려는 고민정 의원님께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5. 9. 08:17

본문

반응형

수준 떨어지는 국회의원이 좀 있다. 적다고도 말못하고, 많다고도 말하기 어렵다. 하지만 고민정은 아니라고 본다. 사실 낄끼빠빠를 전혀 알지도 못하는 상황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더불어민주당 에 도움을 준다기 보다는 정권교체에 혁혁한 공을 세워내는 걸 보면 대단한 인물인가 싶다.

 

더불어민주당 집권과 비교해야지, 서울시장에게 청소를 맡길 것인가? 아마도 그건 구청에서 해야 하고, 청소 공무원, 환경미화원이 해야할 일일텐데, 도대체 무슨 연결고리가 있고, 문제가 되는지 생각은 해봤는가? 말을 그냥 뱉어서는 안될 것이라 본다.

 

어쨌든 고마울 따름이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한강공원은 서울시에서 관리한다는 건 당연히 알고 계시나. 그런데 보시다시피 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다. 제가 수없이 이곳을 다녀봤지만 이런 풍광은 처음이다

 

728x90

 

고민정 “오세훈, 뚝섬공원 청소를”... 허은아 “본인 지역구인데 황당”

김명일 기자

입력 2022.05.08 20:44

 

고민정 민주당 의원. /뉴시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광진구을)이 8일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뚝섬 한강공원 청소를 공개 요청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본인 지역구 환경미화도 정치적 공세로 삼으려 한다”고 비판했다.

 

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오세훈 시장님, 이곳은 뚝섬 한강공원 자벌레 앞입니다”라며 쓰레기가 방치되어 있는 사진을 공유했다. 뚝섬 한강공원은 서울 광진구에 있다.

 

고 의원은 “이곳은 시장님께서 살고 계신 집 앞이면서, 오 시장님의 성과라며 자부하고 계시는 자벌레 건축물 앞이기도 하다”라며 “한강공원은 서울시에서 관리한다는 건 당연히 알고 계시나. 그런데 보시다시피 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다. 제가 수없이 이곳을 다녀봤지만 이런 풍광은 처음이다”라고 했다.

 

이어 “전체 서울시를 조망하느라 여념이 없으시겠지만 집 앞마당 청소는 부탁드린다. 오늘 귀갓길이나 내일 출근길에는 한 번쯤 둘러봐주시라”라고 요청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페이스북에 ‘본인 지역구 환경미화도 정치적 공세로 삼으려는 고민정 의원님께’라는 제목의 반박문을 올렸다.

 

허 의원은 “존경하는 고민정 의원님께서 오늘은 오세훈 시장을 거론하며 뚝섬 한강공원의 미화상태에 대해 말씀해 주셨다. 오세훈 시장까지 겨냥해서 지적해야 할 문제라기에 그 동네 지역구 의원은 누구길래 그러나 살펴봤더니 황당하게도 고민정 의원 본인이시더라”라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환경미화 하나까지 정치공세로 연결 짓는 노력은 가상하나, 아직도 국회의원으로서 본인의 책무를 잘 모르시는 것 같아 답답한 마음”이라고 했다.

 

 

허 의원은 “지역구 의원이라면, 서울시에 공식적으로 문제제기를 한다든지, 환경 미화를 위한 인력상황을 점검하고 왜 공백이 발생했는지를 알아봐서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세우시는 것이 하셔야 할 일 아니겠나?”라며 “광진구의 구의회에는 일곱 분의 더불어민주당 구의원이 계시고, (서울시의회에는) 네 분의 시의원이 계시다. 차라리 이분들과 대책회의를 하신다거나,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벌이시는 편이 선거를 앞둔 주민들 보시기에 좋지 않으셨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미 고민정 의원님께서는 지난 재보궐 선거 당시, 책상에 쓰러져 쉬셔야 할 정도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지만 연이은 헛발질로 귀결돼 박영선 전 서울시장 후보께 큰 짐을 지워드린 경험이 있으셨다”라며 “고민정 의원님, ‘대안 없는 남탓’ 하나만으로 서울시민의 마음을 받으실 수 없다. 오히려 답답한 행보로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께 마저 ‘미움’을 받지는 않으실까 걱정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했다.

 

 

고민정 “오세훈, 뚝섬공원 청소를”... 허은아 “본인 지역구인데 황당”

고민정 오세훈, 뚝섬공원 청소를... 허은아 본인 지역구인데 황당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