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왕눈이 카메라 금띠까지 아이폰 맞먹는다 호평 [영상] 中 샤오미 1인치 폰 카메라 탑재 테두리 23K 순금 도금 프리미엄에 사활 삼성·애플 넘어 세계 1위 목표

IT감각

by dobioi 2022. 7. 14. 10:14

본문

반응형

샤오미는 대단하다. 물론 다른 스마트폰 제조 업체도 대단하다. 사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삼성, 애플 말고는 이제는 더이상 스마트폰을 만드는 회사가 있나? 싶을 정도다. 왜냐하면 대부분 비슷한 브랜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샤오미12S 울트라'는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나름의 경쟁력을 갖고 다른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 같기도 하다. 스마트폰에서 사진 촬영이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 않다 볼 수 있다. 물론 게임을 하고, 음악을 듣고, 웹서핑을 하고, SNS를 날리는 등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하겠지만... 특별히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이라 할 수 있는 것 아닐까 싶다.

 

샤오미가 지난 4일 출시한 ‘샤오미12S 울트라'. 사진=웨이보 캡처

 

 

728x90

 

그래서 스마트폰인지 디지털카메라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의 커다란 카메라렌즈를 보면 눈이 휘둥그래지는 것 같다. 사진만 봐도 그런데, 제품을 본다면 어떨까 싶다.

 

세상이 다양성을 가지는 것은 정말 다행스럽다 생각한다. 접히는 스마트폰을 만들기 시작하면 그걸 배껴내는 걸 보면서, 이게 무슨 의미인가 생각을 했다. 물론 시장 변화 상황을 따라가는 것도 중요할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이렇게 우직하게 선빵을 날릴 수 있다는 건 나름의 혁신이라 생각한다.

 

샤오미가 지난 4일 출시한 ‘샤오미12S 울트라'. 사진=웨이보 캡처

 

삼성이 접는 폰을 만들어 출시할 때도 깜짝 놀랐다. 접히는 부분이 문제가 될 것 같아서 구매가 꺼려졌긴 하지만, 사용하는 사람을 보면, 크게 불편함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다.

 

가로로 접고, 세로로 접고, 다양하게 만들어 출시한 걸 보면, 삼성의 판매 전략도 좋다고 생각한다.

 

샤오미도 따라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지금의 이 모델은 삼성과 애플을 떠나서 샤오미만 할 수 있는 ''이라 생각된다.

 

이렇게 할 수 있는 건 뭐다? 중국이라는 시장이다. 숟가락 하나씩만 팔아도 경쟁력은 전세계의 어느 숟가락 공장보다 우위에 있다는 것이겠다. 그런데 품질도 좋고, 디자인도 좋다? 가격도 착하다? 그러면 한번 써보는 거다. 그게 시장이다. 어떻게든 돈을 내면서 비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

 

필자는 샤오미 포코폰을 몇년 째 사용하고 있다.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그걸 감수하고 사용할만 하다 생각하면서, 뭐가 고급이며, 고가의 스마트폰인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기술이고, 경쟁력이라 생각한다.

 

샤오미가 지난 4일 출시한 ‘샤오미12S 울트라'. 사진=바이두 캡처

 

중국은 중국스럽게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다. 중국이 세상의 중심이라 생각하고 있는 것일 거라 생각되는데, 지금껏 필자가 경험해본 중국의 저력은 그리 후지지 않다는 평가를 내리고 싶다.

 

미국의, 전세계의 공장으로 활약을 하면서 그들만의 기술력을 만들어가기 시작한 것이고, 그래서 일본도 성장했던 것이고, 한국도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엄밀히 말하면 차이가 있겠으나, 그렇게 다르지 않아보인다.

 

어쨌든 그랬던 중국이 어느 사이에 그냥 만들기만 하던 공장이 아닌 번듯한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그 중 하나가 샤오미라 생각한다. 이렇게 꾸준히 새로운 디자인의, 유사하지만 나름의 특이점을 가진 스마트폰을 만들어내는 건 기술이지, 단순히 베껴낸 거라고 하기에는 조금 궁색하다. 

 

LG가 스마트폰을 포기한 것처럼, 쉽지 않은 것인데, 그걸 해내고 있는 것이 샤오미다 라고 생각하면 그냥 허접 쓰레기 중국 회사라고 하기에는 역시 궁색하다. LG도 못한 걸 해내는 회사라고 하면 좀 좋아보이는 회사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 않을까?

 

중국스럽다 할 만한 것이 없어진 건 아니다. 하지만 그것도 나름 봐줄만하다.

300x250

 

1인치 짜리 왕눈이 카메라에다가 23K 순금띠까지 붙여서 그나마 고급스럽게 보이고 싶었나보다. 중국의, 샤오미의 자화자찬같지만 아이폰 맞먹는다 호평이 듣고 싶은가보다. 저가 모델로는 채산성이 떨어지니까 프리미엄에 사활을 걸고 싶은 것이겠다.

 

삼성도 넘어야 하고, 애플도 넘어야 세계 1위를 할 수 있을텐데, 목표를 정상 참작해서 제대로 다시 잡아보기를 권장하고 싶다.

 

세계 1위하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샤오미도 그 중에 하나라도 하거나, 가까이라도 간다면 좋겠다는 것이겠다. 하지만 쉽지는 않을 수도 있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