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상레저 즐기며 활짝 文 인스타에 휴가 사진 17장 폭풍 업뎃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모습 친문 핵심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도 동행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8. 9. 08:20

본문

반응형

좋은 시절을 보내고 계시는구나 싶다. 마침 어제는 서울이 쑥대밭으로 바뀐 날인데, 인스타를 보고, 뉴스를 보고 약간 씁쓸한 마음이 들었다. 이미 퇴임하셨으니, 별 문제 없는 것이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리 될 줄 알았을까! 아마도 퇴임한 문재인 전 대통령도 안타깝게 생각했을 것 같다.

 

일반인이 저렇게 행복한데, 무게 잡고 인상 쓰고 언론을 대할 때는 무섭기까지 했는데, 저렇게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더 무섭다.

 

어쩔 수 없는 일이 많이 일어난다. 인력으로 할 수 없는 일이고, 대책을 했다 해도 자연의 힘에 맞대응할 수 있는 인간의 방패가 얼마나 힘을 갖고 있을까 싶다. 피해 소식이 들려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 그런 아침에 출근하면서 발견한 저 세상 모드 에 살짝 언짢은 건 어쩔 수 없다.

 

 

728x90

수상레저 즐기며 활짝... 文, 인스타에 휴가 사진 17장 ‘폭풍 업뎃’

문지연 기자

입력 2022.08.08 17:36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모습. /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문재인 전 대통령이 7박 8일 제주도 여름휴가를 마무리한 8일 가족과 함께한 휴가지에서의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대량 공개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인스타그램에 6건의 게시물을 연달아 올리고 17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백발에 흰수염을 덥수룩하게 기른 문 전 대통령이 반려견 토리와 함께 해수욕장 일출을 바라보는 모습, 부인 김정숙 여사와 안전 장비를 갖춰 입고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모습 등이 담겼다.

 

/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제주 올레길을 걷다 풍경을 바라보는 사진도 여러 장 공개됐다. 또 문 전 대통령이 수영모와 물안경을 쓴 채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도 있었다. 이외에 한라산 등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찍은 이미지도 함께 올라왔다. 각 게시물에는 촬영 장소만 짧게 적혀있을 뿐 별다른 멘트는 없었다.

 

/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일 여름휴가차 가족과 함께 제주도를 찾았다. ‘친문’ 핵심 인사로 불리며 문 전 대통령 퇴임 후에도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도 동행했다. 휴가 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2일에는 문 전 대통령 부부의 목격담과 사진들이 인터넷에 올라오기도 했다.

300x250

문 전 대통령은 제주에 머무르는 동안 지난 3일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제주시갑), 강창일 전 주일대사,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을 5일에는 오영훈 제주지사, 제주 4·3 희생자유족회를 만났다. 7일에는 제주시 한림읍 금악성당과 성클라라 수도원을 방문했다.

 

 

수상레저 즐기며 활짝... 文, 인스타에 휴가 사진 17장 ‘폭풍 업뎃’

수상레저 즐기며 활짝... 文, 인스타에 휴가 사진 17장 폭풍 업뎃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