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ㅅ00ㅏㄹ0ㅕ줴0애요0' '사ㅏㅇ려0ㅔ요' 의미 알아채 생명 살린 소방관 복지부 표창 소중한 생명 살려 뿌듯, 당연한 일 업무에 자긍심 모든 재난 상황 선봉 119 종합상황실 요원들

시사窓/사회

by dobioi 2020. 9. 21. 10:38

본문

반응형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는 광고문구가 있었다. 순간 판단으로 생명을 살린 훈훈한 뉴스에 눈과 마음이 머물게 된다.

 

자신의 맡은 역할을 최선을 다해 지켜준다면 조금 더 살기 좋은 나라가, 사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된다.

 

 

http://cbs.kr/MBEYFM 

 

'사ㅏㅇ려0ㅔ요' 의미 알아채 생명 살린 소방관 복지부 표창

장난인 줄 알았던 119 문자신고의 의미를 알아채 응급환자를 극적으로 구조하는 데 이바지한 119 접수 요원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강원도소방본부는 지난 18일 종합상황실에서 '자살

m.nocutnews.co.kr

'사ㅏㅇ려0ㅔ요' 의미 알아채 생명 살린 소방관 복지부 표창

(사진=연합뉴스)

 

장난인 줄 알았던 119 문자신고의 의미를 알아채 응급환자를 극적으로 구조하는 데 이바지한 119 접수 요원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강원도소방본부는 지난 18일 종합상황실에서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공헌한 김웅종(41) 소방장에게 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전했다.

 



김 소방장은 7월 19일 오전 'ㅅ00ㅏㄹ0ㅕ줴0애요0', 'ㅏ0사ㅏㅇ려0ㅔ요'라는 문자 메시지가 '살려주세요'라는 의미일지도 모른다고 판단해 구급대를 출동시켰다.

호흡곤란과 경련 증상을 보인 신고자는 구급대 덕에 의식과 호흡을 되찾았고, 병원에서 무사히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올해로 소방관 생활 7년 차인 김 소방장은 "소중한 생명을 살려 뿌듯하며, 당연한 일을 했으나 업무에 자긍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허강영 종합상황실장은 "모든 재난 상황의 선봉이 바로 119 종합상황실 요원들"이라며 "매 순간 긴장감과 높은 스트레스에도 불구하고 빠른 판단과 대처로 응급환자를 살려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