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사窓 / 타짜 한빛소프트, 어슬픈 작전에 회사 존패위기... “설마했는데…” 온라인게임 이벤트 조작의혹

시사窓

by dobioi 2010. 4. 12. 20:16

본문

반응형

옥션에서 회원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었다. 그런데, 일부만이라고 했다가 나중에는 모두 유출된 것으로 밝혀졌었다. 컴퓨터로 하는 모든 일은 조작이나 유출이 용이하다. 그리고, 컴퓨터에서는 일부만이라는 이야기는 좀 어울리지 않는다. 안했으면 안했고, 했으면 한 것이지, 한 것 같다는 아닌 것이다. 컴퓨터는 1과 0만을 인식하는 디지털이다. 흑과 백을 논리로 사용하고 있는 녀석인 것이다.

이번 한빛소프트 게임과 관련된 사건도 마찬가지다.
"에이카 온라인"이 지난해 대한민국게임대상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하는데... 그 최우수상, 이렇게 해서 탄 것이란 말인가?

이미 사건은 붉어졌고, 어떻게 해결하느냐, 한빛소프트의 대응에 한빛소프트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아마도 이 작전을 기획한 분이... 크게 실수를 한 것 같다. 아예 주도면밀하게 하던지, 아니면 아예 말던지 했어야 한다. 이도 아니고, 저도 아니게 만들어뒀으니... 어찌란 말인가? 한빛소프트, 그렇게 어려웠나? 작전을 써야만 유지될 만큼 힘들었단 말인가?

우리나라 네티즌을 쉽게 보면 코피 흘리고 쓰러지게 될 거란 사실을... 간과하지 말기를... 온라인 게임이 무슨 타짜도 아니고, 이게 뭥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