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AS 접수 번거롭지만 비교적 간단 기다리는 건 2,3주 걸릴 수 있다 함 마침 추석연휴 앞이라 더 오래 걸릴 듯 새제품으로 교환 1577-9700

리뷰

by dobioi 2021. 8. 30. 17:56

본문

반응형

제품명 : MS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데스크탑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키패드포함)

- 길기도 하지....

 

손목이 아파서 나름 비싼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구입했다. 가격이 특가로 진행되어 무려 8.9만원이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를 무척 따지는 스타일이라 이걸 사? 말어? 고민을 한참 동안 했다.

주로 키보드 마우스로 업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거의 261일(365일-104일)을 계속 클릭대고 타이핑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내구성 테스트에 제격이다.

 

1년 조금 더 사용했는데, 마우스가 얼마전부터 이상하기 시작했다. 좌측 클릭을 했는데, 안먹거나 더블클릭이 되거나 해서 불편했다.

 

 

어떻게든 버텨보려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살짝 검색해보니, 전화로 접수하면 2,3달 걸린다고 했다. 그래서 미리 PID 번호를 기록해뒀더니, 순식간에 원할하게 접수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 AS센터

 : 1577-9700

 

접수하는 직원분이 번호를 듣고 기록하는데, 서로의 발음과 청력으로 인해 좀 힘들었다.

차라리 입력하는 시스템이었다면 좋았겠지만, 아마도 서로에게 더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으리라... 궁여지책인게지...

 

마우스에 있는 PID 번호를 기록했다. 이렇게 사진을 찍어뒀다. 저 바코드가 아마도 PID 번호를 나타내는 것 같아서 그것까지... 훼손해봤다. ㅎㅎㅎ 별 의미는 없겠지만

 

요건 키보드의 PID번호다. 역시... 훼손해봤다... ㅋㅋㅋ 뭔의미...

 

 

구입 영수증이 있어야 하나보더라고...

그래서 마침 11번가에서 구입했기 때문에 내역이 곧바로 나와서 잘 접수했다.

 

구입 가격을 올리지 않을라고 했는데, 그냥 오픈하기로 했다.

특가할인이었으니, 지금은 이 가격이 힘들다. 게다가 현재는 환율도 올라서리...

 

 

 

이렇게 친절하게 접수됐음을 알려줬다.

 

만일 다른 경로로 구입해서 정상 제품이 아니라면 AS는 물건너 간다는 얘기를 했고, 그냥 반송된다고 했다.

 

이렇게 어렵사리 마소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AS 접수해봤다.

다시 오면 또 개봉기를 포스팅 해야 하는가??? 씁쓸하다.

 

 

마침 박스도 있고, 그대로 다시 포장하고, 접수번호를 적어서 우체국 택배기사분 오시면 전달하면 된단다.

원래 박스가 없어도 구성품 4개 모두 넣어줘야만 새제품으로 교환된다 했다.

 

그럼 새제품 받았으니, 다시 보증기간이 늘어나는 것이겠지? 이러다가 평생, 마소가 망하기 전까지 교환받는 건 아닐지??? 이런 불합리한 AS가 없다 싶지만... 굳이 이렇게 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하고, 그냥 받으들여야 하겠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