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백천 부인 김연주 은퇴 17년 만에 정당 대변인으로 한국 미래 바꾸는데 도움 되고 싶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 1990년대 초중반 MBC 프로그램 MC 활약 젊은 여성들 롤모델

창(窓)/연예窓

by dobioi 2021. 9. 27. 09:51

본문

반응형

세상이 바뀌었지만, 그래도 아직 숨어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세상이 급변해서 거부감이 있었던 사람들이 고민하다가 나온 것 아닌가 생각된다.

나는 바뀌지 않았는데, 세상은 바뀐 것 같고, 나는 바뀌었는데, 세상은 바뀌지 않은 것 같아서 애매한 분위기를 어떻게 판단하고 결정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런데, 생각할 수 있는 건  내 생각과 점점 다르게 돌아가는 세상이 계속된다면 이상하다, 왜 이렇게 세상이 거꾸로 돌아가지? 하는 혼란스러운 생각에 화가 나거나, 기분이 나빠지는 것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한다.

 

 

숨어있거나, 그냥 있다가 다시 나타난 인물들이 있다. 그 인물이 어떤 영향력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나쁜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추억의 인물이 잘 지내다가 갑자기 누군가를 지원하거나 지지하는 모습이 보여진다면 분위기가 바뀌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물론 개그맨 같이 가벼운 느낌이거나,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이 그렇게 말한다면 지지율이 오히려 떨어지겠지만, 누군가는 좋게 생각하거나, 대부분 나쁘지 않게 생각한다면 좋은 영향이 아닐까?

 

 

https://www.chosun.com/entertainments/entertain_photo/2021/09/26/E4BW2W6SKNLFGDJMVVEBAKVX5Q/

 

‘임백천 부인’ 김연주, 은퇴 17년 만에 정당 대변인으로..“한국 미래 바꾸는데 도움 되고 싶었

임백천 부인 김연주, 은퇴 17년 만에 정당 대변인으로..한국 미래 바꾸는데 도움 되고 싶었다 마이웨이

www.chosun.com

‘임백천 부인’ 김연주, 은퇴 17년 만에 정당 대변인으로..“한국 미래 바꾸는데 도움 되고 싶었다” ‘마이웨이’
스포츠조선 = 박아람 기자
입력 2021.09.26 09:21

 


인기 MC에서 ‘정당 대변인’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김연주의 인생이 조명된다.

오늘(26일) 밤 9시 방송되는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김연주가 출연해 자신의 인생사를 공개한다.

 


1989년 MBC 1기 공채 MC로 데뷔한 김연주는 고운 외모와 지적인 이미지로 대중의 이목을 끌며, 데뷔 첫해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1990년대 초중반 MBC 프로그램의 MC로 활약하며, 당시 '젊은 여성들'의 롤모델로 꼽힐 정도였다. 당시 인기 MC였던 임백천과 1993년에 결혼을 한 뒤에도 활발히 방송 활동을 이어나갔지만, 자녀 교육을 위해 2004년에 돌연 은퇴를 선언하며 방송에서 자취를 감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런 김연주가 최근 당당히 대중 앞에 돌아왔다. 올해, 국민의힘 대변인을 선발하는 토론 배틀 '나는 국대다'에 참가해 치열한 배틀 끝에 당당히 3위를 차지, 정당 대변인(상근부대변인)으로 변신에 성공하며 복귀한 것이다. 김연주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꾸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책임감으로 참여하게 됐다. 안 하는 것보다는 한 번 도전해 보고 실패하더라도 후회가 없겠다 (싶었다.)"며 참가 이유를 밝혔다. 커리어 우먼으로 당당히 복귀한 후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그의 모습이 공개된다.

 

 

커리어 우먼의 모습뿐 아니라 인간 김연주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평소 봉사 활동을 자주 한다는 김연주, 임백천 부부는 아들보다 더 아들 같은 인연인 배우 최성재와 함께 능숙하게 앞치마를 두르고, 봉사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도시락 600개를 준비한다. 일상 속에서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김연주, 임백천 부부의 봉사 활동 현장을 찾아간다.

또한 부부에게 특별한 인연인 '영화계의 거장', 배우 신영균과 만나는 모습도 그려진다. 대한민국 영화계의 살아 숨 쉬는 역사 신영균은 김연주, 임백천 부부 결혼식의 주례를 맡으며 두 사람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한 주인공이다. 지금까지 이어진 세 사람의 과거 일화들은 방송을 통해 자세히 공개될 예정이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싶다는 김연주의 인생 이야기는 오늘(26일) 밤 9시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