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붐 후임은 지상렬 5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뜨거우면 지상렬 [공식] 붐붐파워 후속으로 18일 오후 4시 첫 방송 SBS 러브FM 수도권 주파수 103.5Mhz DJ 복귀 현실적 세속적 매운맛 조언

창(窓)/연예窓

by dobioi 2022. 7. 14. 15:05

본문

반응형

지상열이 다시 라디오로 복귀한다니, 재밌겠다. 붐이 너무 많이 하고 있어서 좀 식상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상렬의 결에 푹 빠질 청취자들이 많아질 것 같다. 어떻게 만들어나가고, 방향을 잡아갈지 궁금하다. 이미 해본 적이 있는 DJ라 복안이 있을 것 같다. 대부분 한번 해보면 다음 번에는 더 잘하는 것 같기도 하다.

 

 

라디오에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김창완이다. CBS 라디오에서 '꿈과음악사이에' 이다. 그 중요한 시기에 밤마다 들으면서 졸린 눈을 비비며 찾아 듣곤 했었었다. 게다가 그 뒤에 나온 '스무살까지만 살고 싶어요'라는 책, 영화까지도 만들어내는 기염을 토했다.

 

1988년 CBS 라디오의 꿈과 음악사이에를 맡았다. 이때 애청자 중에 민초희라는 16세인 소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불치병에 걸렸지만 둘째언니를 통해 자신이 쓴 편지를 애청자엽서로 방송국에 보내 자신의 사연을 전하고 노래를 신청하는 일이 꾸준히 이어졌다. 그때의 민초희가 보낸 편지와 김창완 등의 이야기가 묶어져 스무살까지만 살고 싶어요라는 책과 영화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이 때 김창완의 라디오를 통해 데뷔한 음악평론가가 있는데, 바로 izm을 만든 전설의 평론가 임진모다.

 

그렇게 그렇게 해서 지금까지도 다양한 라디오를 들으면서 운전도 하고, 여행도 가고, 일도 하고, 틈틈이 듣곤 한다.

 

꿈과 음악사이에 같은 스토리가 만들어질지는 모르겠지만, 모든 라디오 DJ는 역사를 만들어가는 것 같아서 멋지다. 어쨌든 멋지다.

 

728x90

붐 후임은 지상렬..5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뜨거우면 지상렬' [공식]

OSEN

입력 2022.07.12 08:10

 

[OSEN=박소영 기자] 방송인 지상렬이 5년 만에 라디오 DJ로 복귀 소감을 전했다.

 

지상렬은 ‘붐붐파워’ 후속으로 18일 오후 4시 첫 방송되는 SBS 러브FM(수도권 주파수 103.5Mhz) ‘뜨거우면 지상렬’을 통해 DJ 복귀 소식을 전했다.

 

지상렬은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를 통해 12일 “오랜만에 라디오 복귀에 기분 좋은 설렘과, 집에 돌아간 듯 푸근한 감정이 동시에 든다. 하루 빨리 청취자들을 만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라디오 환경과 청취자들의 취향이 많이 바뀐 만큼 더 편하게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더 뜨거운 입담을 기대해도 좋다”고 각오를 밝혔다.

 

지상렬의 라디오 복귀는 2017년 종영한 tbs ‘지상렬의 브라보 브라보’ 이후 5년 만이다. 지상렬은 2004년부터 MBC 표준 FM ‘지상렬, 노사연의 2시 만세’를 무려 6년간 진행하며 시그니쳐가 된 독특한 표현력과 촌철살인의 입담, 풍부한 음악적 교양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SMALL

특히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구독 안하면 지상렬’을 통해 출연하는 게스트의 나이나 성별과 무관하게 모든 게스트와 특별한 케미를 만들어 내며 물오른 진행 실력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제작진에 따르면 ‘뜨거우면 지상렬’은 아닌 다양한 고민을 안고 살 수 밖에 없는 현대인들에게 평범한 솔루션이 아닌 보다 현실적이고 세속적인 ‘매운맛’ 조언을 전하겠단 계획이다.

 

또 비뇨의학과 전문의 꽈추형(홍성우), 이혼전문변호사 이인철, 과학자 겸 소설가 곽재식 등 전문가 패널과 레전드 작곡가 윤일상, ‘숏박스’ 김원훈, 윤태진 아나운서, 가수 박보람, 개그맨 박휘순, 허안나 등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뜨거우면 지상렬’은 매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SBS 러브FM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인터넷 라디오 ‘고릴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이미지나인컴즈

 

 

붐 후임은 지상렬..5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뜨거우면 지상렬' [공식]

붐 후임은 지상렬..5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뜨거우면 지상렬 공식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