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웅남이 (2023) Woongnami 감독 : 박성광 출연 : 박성웅, 이이경, 염혜란, 최민수, 오달수, 윤제문, 백지혜 外

창(窓)/연예窓

by dobioi 2023. 5. 3. 09:28

본문

반응형

희한하게 보고 싶은 영화 중의 하나다. 아직 보지는 못했다. 언젠가 비밀 시사회를 하러 오라고 연락이 왔었다. 하지만 며칠 뒤 다시 오지 말라고 해서 놀랐다. 그래서 안갔다. 와도 입장 못해서 못볼 수 있다는데 왜 가겠나.

그런데 살짝 아쉽다. 갔다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다. 그런데, 여러 매체를 통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다시 영화를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감독이 경험이 부족하다고, 처음이라 못한다고 평가하는 것 같은데, 사실 한국 영화를 보면서 놀랄 때가 많다. 홍콩 영화보다, 중국 영화보다 좀 아쉬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준이 많이 올라온 건 사실이다. 그리고 몇몇 영화를 보면 구리지만 멋진 영화로 평가받는 경우도 있고, 실재 그런 후진 부분이 가려질만큼 임팍트가 있는 것이다. 그렇게 높여놓은 수준이지만, 일부 영화에서는 안타깝게 만드는 궁색함이 있다. 그래서 이런 저런 영화여도 괜찮다는 평가를 해주고 싶다.

최근 "정이"라는 영화를 넷플릭스에서 봤다. 뭔가 스토리가 시작되는 타이밍에 끝나서 아쉽지만, 후속편이 나오면 괜찮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웅남이"도 그랬으면 좋겠다. 다음 영화가 기대되고 재밌을 것 같은 꿈과 희망이 들이닥치는 영화 감독이 됐음 좋겠다.

"개그 콘서트"가 사라지고, 다시 후속작이 나올 분위기지만, 개그맨들의 꿈과 희망이 됐음 좋겠다. 심형래 같은 안타까운 감독으로 떡락하지 않으면 좋겠다.


웅남이 (2023)
Woongnami



장르 : 판타지, 범죄, 코미디, 액션, 느와르
감독 : 박성광
출연 : 박성웅, 이이경, 염혜란, 최민수, 오달수, 윤제문, 백지혜 外
촬영 : 황정연, 조용규
음악 : 박정은
미술 : 김진철
의상 :전미선
촬영 기간 : 2021년 11월 3일 ~ 2022년 1월 9일
제작사 : 영화사 김치, 스튜디오 타겟
배급사 :  CGV
개봉일 : 대한민국  2023년 3월 22일
상영 타입 : 영화 2D
상영 시간 : 97분 (1시간 38분 17초)
제작비 : 40억 원
손익분기점 : 97만 명
대한민국 총 관객 수 : 311,266명
상영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