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보] 북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북한 새벽 발사 단거리 미사일 기존발사 탄도 순항 미사일과 전혀 다른 특성 극초음속 신형 미사일 가능성 높게 제기

시사窓/국제

by dobioi 2021. 9. 29. 07:49

본문

반응형

어이없다. 인민은 굶주려죽는 줄 모르고 저라는 것인지, 황당하다. 문재인 대통령은 늘 뒤통수만 맞고 있어서, 대한민국의 역사에 큰 기여없이 마무리될 거 같다. 감옥에라도 안가면 그것으로 만족할 위인 아닐까?

무슨 돈으로 저럴 수 있을까? 도대체 어디서부터 확인하고 수사해야할지 모르겠다. 북한에 갖다주는 돈은 어디서 어디로 흘러 들어갔을지 조사하면 다 나오는 것 아닌가?

 

 

아무리 구걸해봐도 으니와 이니는 한팀인 것 같아도 안된다. 다른 방향성을 갖고 있음이 분명하다.

 

 

이렇게 되면 평화와는 미사일 쏜만큼 멀어진 거라 봐야할 것이다. 뒤지고 나면 별 의미 없을텐데 말이다.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 (평양 노동신문=뉴스1)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303649_34943.html 

 

북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북한이 어제 새벽 발사한 단거리 미사일이 극초음속 신형미사일이었다고 조금 전 밝혔습니다. 취재 기자를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세진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imnews.imbc.com

북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입력 | 2021-09-29 07:10 수정 | 2021-09-29 07:18

 

◀ 앵커 ▶

 

북한이 어제 새벽 발사한 단거리 미사일이 극초음속 신형미사일이었다고 조금 전 밝혔습니다.

 

취재 기자를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세진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북한이 조금 전 조선 중앙방송을 통해 어제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을 처음 시험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미사일의 비행 궤적이나 속도가 북한이 기존에 발사한 탄도나 순항 미사일과 전혀 다른 특성을 보였기 때문에, 극초음속 신형 미사일 가능성이 높게 제기 됐는데, 북한이 이를 확인한 겁니다.

 

북한은 이번 미사일을 화성 8형 극초음속 미사일이라고 밝혔으며, 북한국방과학원이 어제 오전 자강도 룡림군 도양리에서 실험발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은 이번 극초음속 미사일이 국방과학발전 및 무기체계 개발 5개년 계획의 전략무기 부문 최우선 5대 과업이었으며 비행조정성과 탄두 분리, 활공 비행 등 기술적 지표들이 만족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았지만 처음 도입한 암풀화된 미사일 연료 계통과 엔진 안정성을 확인했다고 밝혀, 이 부분의 새로운 기술이 적용됬는지 여부도 우리 군당국의 분석이 필요할 거로 보입니다.

 

이날 시험발사에는 박정천 노동당 비서와 국방과학부문 지도 간부들이 참관했지만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불참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1월 8차 당 대회에서 ′극초음속′ 무기 개발을 시사한 바 있습니다.

 

극초음속 미사일은 음속의 5배 속도에 예측 불가능한 궤도로 날아 방공망을 무력화할 수 있는 전략무기로 현재 미국과 중국, 러시아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