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스퍼 왜 샀을까 文 퇴임 후 제네시스 G80e 탄다 광주형 일자리 처음 생산 경형 SUV 차량 캐스퍼 온라인 사전예약 전직 대통령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차량을 지원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3. 23. 08:43

본문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이 하는 것이 공정하냐? 말과는 다르게 이상한 행동을 많이 했다. 물론 많다는 것이 경중을 따지기 힘들긴 하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보인다는 말이다.

 

문재인대통령은 캐스퍼 정도는 샀다가 쓰지 않을 수도 있는 인물이다. 쇼를 하는 것이고, 광주형 일자리에 방점을 둔 행동이라 할 수 있다.

 

그냥 재미로 캐스퍼를 주문했어. 캐스퍼 광고 모델이야. 이런 모양새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걸 그대로 탔다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는 것이고, 쉽게 차를 사도 되는 제왕적 대통령이 아니었나 싶다. 게다가 기업의 뒤를 봐준 것 같기도 하고, 광주 공장을 후원하거나 광고 모델처럼 행동한 것이 문제라 생각한다.

 

 

캐스퍼 왜 샀을까…文, 퇴임 후 제네시스 G80e 탄다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10월 6일 청와대 경내에서...

mnews.imaeil.com

캐스퍼 왜 샀을까…文, 퇴임 후 제네시스 G80e 탄다

이주형 기자

입력 2022-03-22 17:34:03

수정 2022-03-23 07:04:59

 

문재인 대통령 퇴직 후 연금 평생 月 1천390만원 수준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10월 6일 청와대 경내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생산된 경형 SUV 캐스퍼를 인수하며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21.10.6. 청와대 제공

728x90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제네시스 G80 전기차를 지원받게 된다.

 

22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퇴임 후 48개월간 제네시스 G80 전기차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차량 리스 비용은 총 1억212만 원으로, 월 보험료, 자동차세 등 유지비용을 합산해 매월 213만 원이 발생한다. 계약 기간은 오는 4월 30일부터 2년이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전직 대통령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차량을 지원한다"며 "통상적으로 그동안 국내 생산 최고급 차량으로 해왔는데, 이번에는 대통령께서 전기차를 희망하셨다. 국내 생산 전기차 중 제네시스 G80이 주행거리가 좀 많이 나오는 차량"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6일 청와대 경내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생산된 경형 SUV 캐스퍼를 인수하고 시운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이 오는 5월 임기를 마친다면 현재 생존하고 있는 전직 대통령 가운데 유일하게 전직 예우를 받는 대통령이 된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재임 중 탄핵으로 퇴임했고, 이명박 전 대통령은 금고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서 예우를 박탈당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퇴임 후 매달 1390만 원 수준의 연금을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행안부 '2022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사업설명자료'에 따르면 문 대통령이 퇴직 후 받을 연금은 연간 약 1억6690만 원이다. 12개월로 나누면 한 달에 약 1390만 원 수준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 집무실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처음으로 생산되는 경형 SUV 차량 '캐스퍼'를 온라인 사전예약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해 9월 14일 퇴임 후 사용 목적으로 경형 SUV 캐스퍼를 구입한 바 있다. 캐스퍼는 당시 현대자동차가 광주형 일자리 공장에서 만든 첫 자동차인데다, 온라인 판매를 적용해 영업사원 마진도 줄여 가격이 저렴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출시 당시 차량 풀옵션 가격이 2천만원대에 달해 일부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지만 문재인카(car) 등의 별명이 붙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같은 해 10월 6일 문 대통령은 청와대 경내에서 김정숙 여사와 함께 캐스퍼 시운전을 한 뒤 "승차감이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 청와대는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캐스퍼 온라인 사전예약 신청 첫날에 직접 예약했다"며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으로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